화천대유

이재명 수사 '정치보복, 정치탄압, 국기문란'일까

T.B 2022. 8. 9. 09:49

이재명 씨가 사법 리스크에 '말 바꾸기 ↔ 거짓말' 사이 오락가락하는 중입니다. 수면제 없이는 잠도 잘 안 올 텐데, '장기 복용' 중인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이재명 씨는 "8월 중순까지 수사를 끝내겠다"는 건 정치보복, 정치탄압이자 심각한 '국기문란'이라고 주장을 했는데요.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은 "'아니다', (3.9 대선부터 6개월) 공소시효 등을 고려해 진행하는 상황이다"고 했습니다.

 

1. 국가수사본부란? 2021년 1월부터 검경수사권 1차 조정이 발효됐는데, 이때 윤석열 대통령을 '견제하겠다'고 '국수본'이 설치됐습니다.

 

2. 남구준 누구? 국수본장은 (총경급 간부 이상을 임명할 때와 동일하게) 경찰청장 추천 → 행안부 장관 제청 → 국무총리를 거처 대통령이 임명한 것으로, 단수 공천돼 '문재인' 전 대통령이 초대 국수본장으로 임명했습니다.

 

경찰대 5기이자 3철로 불렸던 친문 전해철 전 행안부 장관 마산 중앙고등학교 후배인데, 이재명 씨를 향해 "터무늬 없는 소리 하지마라"고 일침을 한 셈입니다.

 

"이준석 수사를 뭉개고 있다"고 정치권에 '소문이 난' 강일구 서울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장(총경)을 '질책을 한'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관련해선 "정치적 고려 없이 법과 원칙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진행되는 게 맞다. 인지 사건에 대해 수사가 부족한 건 사실이다."고 했습니다.

 

강일구 총경 '뭐 하고 있냐', 민주당이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씨 장남 이동호 씨의 고려대 특혜 입학 의혹을 제기했던 국민의힘 의원 66명을 공직선거법위반(허위사실공표죄)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사안을 이첩받아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동호 씨는 (1) 성매매 및 도박 (2) '특혜 입원'에 이어 (3) 특혜 취업 (4) 특혜 입학 정황들이 있었는데 수시(일반 전형)를 세계선도인재전형이라 했다가 8시간 만에 착오라고 인정, 정정문을 냈던 적이 있고, 이 또한 공소시효가 9월 9일까지로 국힘 의원들 소환 요구를 하는 등 막판 수사에 피치를 올리는 중입니다.

 

박형준 부산시장도 4.7 보궐 선거 당시 '4대강 사찰 관련' 발언으로 결심공판에서 벌금 500만원을 구형받았습니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벌금 100만원 이상이면 '당선 무효'가 돼버립니다.

 

 

법무부와 검찰은 지난 6월 말 개정 법률에 대해 권한쟁의 심판청구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함께 냈지만 헌법재판소는 한 달 넘게 절차를 '개시하지도' 않고 있는데요. 헌재 '뭐하고 있냐', 골프 접대를 받아 공수처 수사를 받게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민주 없는' '뇌피셜' '1번' '무당'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