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에어팟 프로 2세대와 아이폰 SE 3세대 루머

T.B 2021. 1. 10. 06:49


일본 블로그 'MacOtakara'에서 언급한 중국 부품망 소식통에 따르면 애플이 2021년 4월에 에어팟 프로 2세대와 아이폰 SE 3세대 모두를 출시할 예정이라 말하였다. 이 보도는 신형 에어팟 프로가 조금 재설계된 충전 케이스와 함께 나올 것이라 주장했다.


특히 케이스 두께가 21mm가 될 것이라 하였으며 높이 64mm, 넓이 64mm가 될 것이라 주장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현재 에어팟 충전 케이스는 높이 45.22mm와 넓이 60.6mm 이므로 새 케이스는 약간 좁아질 것이다.


MacOtakara는 에어팟 프로 또는 아이폰 SE에 관하여 이 이상 세부사항들을 제공하지 않았다. 블롬버그의 '마크 구먼'은 이전에 애플이 아래로 뻗은 수신부를 제거함으로써 2세대 에어팟 프로를 더 컴팩트하게 함을 목표로 한다고 보도한 바가 있으나 애플이 이를 달성해낼지는 불분명하다. 구먼은 애플이 구글 픽셀 버즈 또는 삼성 갤럭시 버즈와 유사하게 귀를 더 채우는 더 둥근 모양을 테스트하기 위한 '디자인'이 있다고 말하였다.



차세대 아이폰 SE의 경우 대부분 루머들이 5.5인치 또는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플러스 크기 기종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고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이라 한 적이 있다. 그러나 Mac Otakara가 차세대 모델을 "아이폰 SE" 3세대라 언급한 것을 감안하면 애플이 아이폰 SE 2세대 처럼 4.7인치 디스플레이를 고수 할 예정일 가능성이 있을지는 불분명하다.


애플은 2019년 말에 현세대 에어팟 프로를 출시했고 2020년 3월에 아이폰 SE 2세대를 출시했다.


원문: 'MacRumors'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경우 ① 2년 주기가 돌아오는 중 ② 여러 정황들이 포착됐다는 점 ③ 경쟁업체들이 신제품을 쏟아내는 중이라는 점에서 올해 중으로 리프레쉬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MacOtakara는 소식통 자체 보다 해석에서 엇갈린 기록이 있습니다. 작년 아이폰 SE 2세대 루머가 한참일 때, 1월 CES에서 관계자들로 부터 정보를 입수하여 애플이 보급형 대화면 단말기를 출시할 것이라 '주장한 적'이 있는데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① 전 세대 모델이 경쟁업체와 저가형 단말기를 견제하는, 애플이 애초에 원했던 판매 양상이 '보이는 중'이고 ② 출시 1년만인 상반기 이벤트에서 또 보급형 단말기를 출시할 가능성 자체가 희박 ③ 복수의 루머들도 내년까지 저가형 스마트폰은 '없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④ 원문에 언급된 것 처럼 플러스 크기가 올해 출시 후 4.7인치와 격년으로 2년 주기가 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 가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