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현대 3월 애플카 계약 체결과 2024년 생산 시작 루머

T.B 2021. 1. 11. 05:38


국내 IT 뉴스를 인용한 '로이터통신'의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애플과 현대차가 1분기 중 이르면 3월까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 말하였다. 


이 보도는 현대차 그룹 계열인 기아 자동차 소유 조지아 공장에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거나 연 최대 4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미국 내 새로운 설비에 투자할 수 있다고 말하였다. 또한 2022년에 애플카의 "베타 버전"이 출시될 수 있다고 언급됐다.


로이터통신은 '지난 달' 애플카 생산이 2024년에 시작될 수 있다고 보도했고 그 일정을 금일 보도에서 재차 반복했다. 지난주 '마크 구먼'의 애플카가 "생산 단계 근처에도 못갔다." 와 약 5~7년 안에 준비될 수 있을 것이라는 보도에 따라 2024년 생산 시작은 다소 이를 수 있다.


고가의 기술과 생산 설비 필요성에 따라 전기자동차 생산과 배터리 개발을 위해 차량제조업체와 협업할 계획임을 말한 애플과 현대차와의 협상 루머는 '지난주' 처음으로 등장했다.



현대차는 당초 CNBC에 애플과의 전기자동차 생산 논의를 확인했으나 몇시간 후 애플에 대한 언급 없이 '수정됐다'.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애플카에 관하여 "Market too bullish"라 말하면서 아직 초기 단계고 2025~2027년 또는 2028년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