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피트니스+는 초보자들에게 어떻게 운동을 제공할까


애플의 헬스 기술 부문 피트니스 시니어 디렉터 '제이 블라닉'(Jay Blahnik)은 다음주 월요일로 예정된 출시에 앞서 애플 피트니스+에 관하여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Fast Company'와의 인터뷰에서 블라닉은 애플 피트니스+가 초보자들에게 어떻게 운동을 제공 할지 대한 세부사항을 설명하면서 모든 수준의 사용자들에게 맞춤형이 되는지를 말하였다.


각각의 피트니스+ 동영상은 3명의 다른 트레이너들이 한 화면에 동시에 포함되고 이 트레이너들 중 적어도 한명은 더 간단하거나 덜 힘든 "수정된" 운동 버전(regression)을 하게될 것이다.



예를 들면, 자전거 운동에서 한 트레이너가 더 느리게 페달을 밟거나 요가 운동에서 트레이너 한명이 더 간단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운동 동영상에서 보게 되는 교차 트레이너들이 10가지 이상 다른 종류의 운동들을 이끌 것이다.


애플은 운동을 처음 시작하고 기본 운동을 위한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일련의 10~20분 동영상도 추가했다. 이 동영상들에는 한명의 지도자가 있고 장비 셋업 또는 특정 연습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블라닉은 "우리가 계속해서 들었던 것들 중 하나는 운동이 사람들에게 어렵다는 것이다." "초보자라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거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거나, 몸이 별로 일 수 있고, 쌩초보일 때 체육관 또는 클래스에 등록하는 것이 사실 너무 과한 것일 수 있다.


"모두를 위해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면 애플워치 고객들에게 정말로 멋지게 느껴진다는 점이 초반부터 명확했다." 고 블라닉은 말하였다.


이 앱은 또한 사람들이 완수한 운동 유형을 기반으로 새로운 운동 제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블라닉은 "다음번에 가장 적합한 운동 찾기를 간단하게 만들기 위한 정보화 작업을 해냈다." 고 말하였다.


이 알고리즘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운동 유형을 제안할 것이지만, 상호보완적인 운동에 대한 권장사항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면, 달리기 또는 자전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피트니스+는 HIIT 운동 또는 요가 루틴을 제안할 수 있다.



피트니스+는 현지시각 12월 14일 월요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월 $9.99, 연 $79.99 또는 월 $29.99의 애플 원 번들에도 포함된다. 애플은 2020년 9월 15일 이후 애플워치 S6, SE 또는 S3를 구매한 사람에게 3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중이다.


원문: 'MacRumors'


애플 피트니스+와 펠로톤이 종종 '비교' 되는데요. 펠로톤은 자전거, 트레드밀 장비 '초기비용' 외에도 월 $39의 올-엑세스 멤버십, 운동기구와 상관 없는 월 $12의 디지털 멤버십을 제공 중입니다.


"소통형 클래스이자 장비에만 수천 달러를 쓰는 펠로톤과 애플 피트니스+의 시장이 다르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만, 구독형 서비스에서 고객 이탈 등 애플 피트니스+로 부터의 영향이 없을 리는 없습니다.


기타 '소식'으로 '신디 로퍼'(Cyndi Lauper)의 'Home for the Holidays' 가상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인데요. 비영리 단체 True Colors United를 후원하는 10번째 자선 콘서트로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빌리 에일리쉬, 테일러 스위프트, 우피 골드버그 등의 게스트와 카메오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하나 더, 12월 한달 동안 '애정벨' 구매 시 20만원 상당의 유료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클래스 이벤트 소식입니다. 스윙 클린 헤드캐스트, 숄더 캐스트 박스 캐스트, 사이드 스윙 클린 브이 캐스트, 원암 스윙 클린 캐스트에 이어 최상위 퍼포먼스라 불리는 밀(Mill) 뿐만 아니라 4회의 WOD 파트 클래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선수들의 시합 또는 특정 테스트가 목적이라면 그 환경과 스트레스 조건 하에서 훈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부스터/'카페인', 음악 등도 그렇습니다만, 대부분의 운동인들에게는 음악이 퍼포먼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이 '사실' 입니다. No Copyright 음원으로 다운로드와 아이튠즈 동기화 방법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