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스티브잡스 헌정판 애플 글래스는 '완전 구라'

T.B 2020. 5. 22. 12:27


Jon Prosser에 따르면, 스티브 잡스가 착용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원형의 무테 안경을 닮은 외형으로 디자인 된 증강현실 스마트 글래스의 한정판이 개발중이라 말하였다. 최근 몇주 간 애플 루머를 쏟아내면서 유튜브 채널 1면을 장식중인 Prosser 는 Cult of Mac의 최신 팟캐스트에서 세부사항들을 언급했다.


Prosser는 애플이 개발중인 "애플 글래스"의 "스티브 잡스 헌정판(Steve Jobs Heritage Edition)"이 지난 2015년 애플워치가 처음으로 출시됐을 당시 18K 통금을 사용한 애플워치 에디션과 유사하게 될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은 $17,000 로 애플코리아 출고가는 1,900만원에 달했다.


Prosser는 "애플워치가 처음 출시됐을 때의 그 우스꽝스러운 $10,000가 넘는 애플워치 골드 에디션 처럼 애플이 스티브 잡스 헌정판 프로토타입을 개발중이다." 라 말하였다. Prosser는 계속해서 이 글래스를 "일종의 스티브 잡스에 대한 헌정과 같이, 순전히 약장수(pure marketing ploy)에 불과할 뿐이다." 라 말하였다.


Prosser에 따르면, 애플의 스마트 글래스는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될 것이며, "헌정판" 은 제한된 시간 동안 판매되는 스페셜 버전으로 포지셔닝 될 것이라 말하였다. Prosser는 한정판이 어떤 재질로 만들어질 것이고 가격이 얼마나 될지 모른다고 말하였다.


또한 스마트 글래스의 프로토타입 버전(비-한정판 모델)을 본적이 있으며, 애플 CEO 팀쿡이 착용한 안경 또는 클래식 레이밴 웨이페어러와 비슷하게 생겨 "하찮다(sleek as hell)." 고 말하였다.


Prosser는 애플이 인-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한다고 설명하면서 양쪽 렌즈 모두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카메라 또는 다른 기술이 없는 글래스로 "프로젝터" 부품이 없다고 말하였다. 애플 글래스가 출시되면 오리지날 애플워치 처럼 기본형은 간단하지만 상위 모델들은 옵션이 추가된다 말하였다.


이번주 초, Prosser는 구글이 이미 수년간 구글 글래스의 네이밍에 "글래스" 를 사용하고 있다는 팩트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스마트 글래스가 "애플 글래스" 라 불릴 것이라 주장했다. 이 글래스의 시작가격은 $499가 될 것이고 시력에 따른 도수 렌즈(prescription lenses)에 따라 추가 비용이 생길 것으로 보도된 바가 있다.


Prosser 는 애플이 가을 아이폰 이벤트에서 "하나 더(One More Thing)" 서프라이징으로써 글래스를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글로벌 보건 위기로 인해 2021년 3월 이벤트로 연기될 수 있다고 말하였다.



애플 일정 정보 공유에서 잘-쌓아온 추적 이력이 있는 블롬버그의 Mark Gurman이 Prosser의 스마트 글래스 유출은 모두 "완전 구라(complete fiction)"라 한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다. Prosser 가 말한 세부사항들은 Cultcast '팟캐스트' 약 57분 경에 확인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의견은 됐고 데이터로 말하라.", '알베르토 사보이아'


Jon Prosser의 루머들은 ① 밍치궈, 바클레이스, 마크 구먼 등의 애플 애널리스트들이 이미 기존에 예측했던 것들을 짜집기 한 것들에 불과했으며 ② '에어팟 X, 에어팟 프로 라이트' 는 사실이 아님이 확인되었고  애플이 매해 아이폰 시작가격을 -50$ 씩 인하중이라는 점, Covid-19로 위축된 소비심리, '영업 전략' 에 따라 올해 아이폰 12 시작가격이 -50$ 인하 될 '수도' 있다고 주장한 것 외에는 인증된 것이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