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12 번들 이어팟 제공되지 않을 것

T.B 2020. 5. 20. 19:38


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별매 중인 애플의 무선 인기 제품인 에어팟 수요를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써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 12"는 박스에 번들 이어팟을 포함시키지 않을 것이라 말하였다.


애플은 2007년에 출시된 오리지날 모델 이후, 음원 플레이어 아이팟에 전화 기능을 추가했던 것이 아이폰이었다는 점에서 자연스러운 연장선으로 이어버즈를 포함시켜왔다.


그러나, 금일 MacRumors에서 입수한 TF 인터네셔널 증권사의 투자 보고서에서 궈는 애플이 올해 에어팟의 강력한 수요를 끌어올리고자 아이폰에서 번들로 제공되는 기존 유선 이어폰들을 뺄 것이라고 말하였다.


새로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애플 이어폰들을 공급해야 할 필요성 외에도, 궈는 애플이 2020년 하반기 스페셜 에어팟 프로모션을 제공할 가능성에 따라, 에어팟 출하량이 다소 증가하여 올해 말까지 에어팟 재고 소진이 끝날 것으로 보고 있다.



궈는 올해 글로벌 보건 위기의 영향으로 2분기 에어팟 출하량이 1,720만개로 전 분기보다 29%가 감소한 최저치가 될 것이라 말하였다. 그러나, 2020년 하반기에 예상되는 애플의 프로모션에 힘입어 3분기에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하여 연간 에어팟 프로의 강력한 수요가 유지될 것이라 말하였다.


전반적으로, 궈는 아이폰 12에서 번들 이어폰을 빼고 프로모션을 제공함에 따라 에어팟 출하량이 원래 예상했던 8,000~9,000만개에서 9,380만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전 투자 보고서에서 궈는 애플이 2021년 상반기 중 대량 생산이 시작될 에어팟 3세대를 개발 중이라 말하였지만, 이 새로운 모델은 내부 사양 변경만 있을 뿐 외부 디자인 변경사항은 없을 것이라 말하였다.


이 정보는 2020년에 에어팟이 업데이트 될 것이라는 루머가 사실이 아님이 확인되었으며, 궈는 2021년까지 새로운 에어팟은 없을 것이라 말하였다. 반면에 Jon Prosser를 포함한 일부 매체들은 최근에 에어팟 3세대가 언제든지 출시될 준비가 되어있다고 예측한 바가 있다.


궈는 시장이 2020년 하반기에 새로운 에어팟 모델을 기대하고 있다는 점은 인정했지만, "에어팟 프로 라이트" 루머가 실제로 비츠 라인업의 새로운 헤드폰들을 언급하고 있다는 것을 뜻하는, 새로운 에어팟이 아닌 비츠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였다.


원문: 'MacRumors'


이전 글에서 '정리' 한 것처럼 근거, 증거, 정황이 아닌 '바람' 들이 "에어팟 X, 에어팟 3세대" 가 되버렸습니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애플 입장에서는 굳이 잘 팔리는 중인 에어팟 프로를 두고 새로운 에어팟 X 또는 에어팟 3세대를 출시할 이유도 필요도 없습니다.


올해 초에도 CES에 참석했던 Macotakara 발 '대화면 아이폰 SE 2 플러스' 루머가 있었으나,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며 2021년 상반기에서 하반기까지도 '연기될 수 있을것' 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12에서 번들 이어팟(폰)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를 정리하면, ① 어차피 3.5mm 헤드폰잭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유선 이어팟을 제공할 필요가 없다. ② 플래그십 진입장벽과 시작가격을 위해 원가를 절감하여 일단은 단말기 출고가를 낮추고자 함  애플, 비츠(Beats) 이어/헤드폰 판매 촉진 이 되겠습니다.


$234.95의 에어팟 프로가 인기 제품임은 맞습니다만, '$349' 로 예상되는 중인 '에어팟 스튜디오'가 나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중인 모든 기능과 편의성 뿐만 아니라 유닛에서 울리는 베이스들을 감안한다면 게이밍, 음악 감상 등에 있어 (애플 또는 비츠 제품이 아니라도)오버이어 헤드폰들이 월등하기 때문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