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완전 무선 아이폰 전 라이트닝 유지되고 USB-C 대신 스마트 커넥터 채택될 것

T.B 2020. 5. 27. 07:19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 12"에서 USB-C 대신에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할 것이지만, 내년 "아이폰 13" 시리즈에서는 무선 충전과 데이터 전송/동기화를 위한 포트-리스(port-lesss) 스마트 커넥터 시스템을 통합시킬 예정인 모델이 애플 플래그십 단말기의 최상위 등급이 될 것이다.



이는 지난달 유출된 아이폰 12라 주장하며 LiDAR로 변경된 후면 카메라, 더 작아진 전면 노치와 홈화면 위젯을 보여주는 도면을 '공유했던' 애플 유출러이자 트위터 사용자 "Fudge"(@'choco_bit')로 부터 제기된 것이다.


Fudge는 애플이 올해 USB-C 포트의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해왔으나, 이 모델들이 "생산되지 않을 것" 인 대신에, 애플이 스마트 커넥터로 포트를 대체하기 전에 1년 더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할 것이라 말하였다.



포트리스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주장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애플 디자이너들은 하드웨어 고장이 날 수 있는 부분들을 줄임으로써 깔끔하고 세련된 아이폰을 위해 대부분의 외부 포트들과 버튼들을 제거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고 말하였다.


사실, 무선 충전 기술이 향상되면 애플은 유선 충전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2021년에는 라이트닝 포트가 없는 아이폰이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2021년에 출시될 최상위 아이폰 모델은 "완전 무선 경험" 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다. 충전은 아마도 Qi-기반 또는 그외 충전 악세서리들을 통해 모두 무선으로 될 것이다. (2021년 아이폰이 애플의 소위 "아이폰 13" 시리즈일지 올해 "아이폰 12"에 "S"-짜가 붙는 리비전이 될지는 불분명하다.)



그러나, 스마트 커넥터 도입은 다른 루머다. 무선과 유도전류를 통해 매일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하고, 스마트 커넥터는 악세서리를 부착시켜 복원과 복구의 필요성에 대한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커넥터의 사용은 아이폰을 완전 무선 시스템으로 전환을 가능케 할 것이다.



애플은 2015년 아이패드 프로에서 스마트 커넥터를 도입했으며 2019년 재설계로 업데이트 했다. 베젤을 따라 수평으로 배치되어 있고 3개의 핀은 전력 공급, 데이터 전송 및 서드파티 연결을 지원한다. 애플이 아이폰 방수 등급을 유지하기 위한 작업이 필요하지만, 가능성이 없지 않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은 현재로써 내년 이후 논해질 것으로 보이고, 애플이 올해 USB-C 아이폰을 출시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는 이벤트와는 무관할 수 있다. 애플의 아이폰 개발 과정과 목표를 감안한다면,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최신 플래그십 라인업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9월 또는 10월까지 확신할 수 없을 것이다.


애플은 5.4인치 1종, 6.1인치 2종과 6.7인치 1종으로 2020년 아이폰 라인업 모두를 OLED로 전환하는 것을 마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6.7인치와 6.1인치 1종은 트리플 렌즈 카메라의 고가형 단말기인 반면에 5.4인치와 6.1인치 1종은 듀얼 렌즈 카메라와 더 범용적인 가격의 저가형 모델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원문: 'MacRumors'


정리하자면, ① 2007년 아이폰 1세대 이후 현재 사각형의 스마트폰 디자인이 한계에 달한 만큼, 물리 버튼(eg, 홈버튼) 뿐만 아니라 포트들을 제거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이 가능, ② 작년 12월 밍치궈의 완전 무선 아이폰 루머 이후, 동기화는 아이튠즈/WiFi를 통해서 가능하지만, 복원 또는 복구 모드가 필요할 경우 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 문제를 스마트 커넥터로 해결할 수도 있다는 정황이었습니다. 애플은 또한 안드로이드 제조업체들이 먼저 도입했던 USB-C 규격을 건너띄고 무선 규격을 도입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