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의 관세 계획, 무역 긴장 고조 및 세계 경제 영향 우려

T.B 2024. 11. 5. 07:58

 

 

 

남아프리카 보츠와나 총선에서 58년을 집권했던 여당이 참패하면서 정권 교체가 이뤄지게 됐습니다. 최종 개표 결과에 따르면 제1야당이었던 민주적변화를위한우산당(UDC)이 61석 중 36석을 얻어 과반 의석을 차지했고 여당이었던 보츠와나민주당(BDP)은 기존 34석에서 6석으로 의석수가 쪼그라들면서 역대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민심이 BDP에 등을 돌린 배경으로는 정부의 경제 실정과 부패 논란이 꼽힙니다. 실업률은 27%까지 치솟았고, 빈부격차가 심화하면서 경제 다각화에 실패한 정부의 '무능'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커졌는데, 대통령이 자신의 친인척에게 정부 사업 입찰을 몰아줬다는 '부패 논란'까지 불거지면서 집권당 인기는 나날이 추락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팀장 '월드스타' 윤석열은 김건희가 '다 지시'한 국정농단과 관련 명태균 씨와 '직접 통화'로 또 '거짓말'을 친 게 들통이 나자 자취를 감추고 이 와중에 한덕수 국무총리가 시정연설문을 '대독'하여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4대 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미국 대선' 전날, '최근 데이터' 스냅샷에 따르면 승자는 수년간의 높은 물가와 금리에도 불구하고 소비를 계속하는 미국 소비자들에 힘입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경제를 물려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는 3분기에 견조한 속도로 성장하여 수년간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실업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에서 오랫동안 예상했던 '샴의 법칙'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뉴욕증시는 아이오와 주에서 Kamala Harris 부통령이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나와 'Trump Trade'가 완화되며 미 10년물 국채금리가 4.23%로 소폭 완화되면서 달러화가 다소 약세를 보였으나, 'OPEC+' 증산 연기에 국제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이 '동반 급등세'를 기록했습니다.

 

 

 

 

 

 

 

 

 

 

 

 

"관세계획과 무역긴장 고조로 세계 경제에 '영향'이 우려되고 있다."는 'Trump Risk'의 가늠자로 여겨지는 멕시코 페소화가 장중 '요동'을 치며 Trump Media 주가가 급등을 했고 미국 선거와 FOMC를 앞두고 관망세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뉴욕증시와 채권시장은 선거 결과도 문제지만, 선거 이후도 문제죠. 왜? Donald Trump가 선거에서 패배할 시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면서 '대선 불복'을 예고했기 때문입니다.

 

 

 

 

 

 

 

Kamala Harris 부통령이 당선 돼도 동맹국들과 '임기 초'부터 '지정학' 리스크로 흔들면서 법적 소송을 벌일 것이라고 말하였죠. 그래서 '2025년'이 더 문제라는 것인데요. 특히 득표수 차가 근소할 경우 1월 6일 '국회의사당' 점거 폭동에 맞먹는 사태가 '벌어질 것'인데, Donald Trump를 누가 말리나요? 아무도 못 말립니다. 가서 "'투표'나 하는 게 살 길이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한국'은 미국 대선 결과와 무관하게 경제 상황 악화와 한결 같은 독선, 김건희와 공직선거법을 위반(탄핵 대상)하고 국정농단을 저지른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수사팀장 '윤석열 탄핵'판에도 극도로 불안해진 심리에 정신이 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주택'(주거비), '친환경'과 첨단전략산업 '제조업'(일자리)으로 사회적 격차와 '불평등'을 키웠는데 2025년이 더 문제인 '금리인하'와 '자산시장'이 달린 '미국 대선''에서 패배할 경우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면서 '공급망', '무역'에 '영향'을 미칠 '관세'로 '무역전쟁'을 일으켜 '헤지펀드'들이 '엔-캐리' '트레이딩'을 청산하게 만들 강"달러"를 '더욱 확산'시킬 '부채' 재앙의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성폭행범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