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운명의 한 주"… 미국 대선과 연준

T.B 2024. 11. 4. 08:07

 

 

 

 

 

""(money) 얘기 '했으니까', 재미 대가리 없는 '민주주의'가 무엇일까요? 보수 진영에서는 '윤석열'이 맨날 '법치'라 말하는 헌정적 민주주의(rule of law)에 중점을 두며 '법의 질서' 안에서 민주주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진보 진영에서는 순수 민주주의(rule by law, 다수의 지배)에 보다 중점을 둡니다.

 

 

 

 

 

 

 

 

'법치'를 영어로 '설명'하면 rule of law(法治)에서 of의 주체가 law인데, 이걸 rule by law(人治)로서 법을 통치의 수단(by)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있다는데요. 법치(法治)와 인치(人治)의 차이점으로, 중국을 '섬긴' 사대주의 조선시대 유교·성리학·법가사상에선 인치를 강조합니다. 현대 민주주의 관점에서 해석하면 '전체주의'적 발상이죠.

 

 

 

 

 

 

"국민이 원하면 할 거냐?" 일시적 선동과 감정에 휩쓸린 사례가 '나치즘'으로 '홀로코스트'가 있었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다른데도 '행복 vs 행복 추구권'을 동일하게 생각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만약, 정치인이 "행복을 줄 수 있다"면 무시무시한 얘기입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갖는 심리가 다른 행복을 정의(definition)해야 하는데, 이걸 무슨 수로 정치인이 주겠다는 건지? "행복을 줄 수 있다. → 엄청난 걸 줄 수 있다. → 엄청난 권력을 갖겠다"라는 것을 말합니다. 그만큼 "그걸 주기 위해서 뺐어갔다"는 것으로, (행복을 진짜로 줬는지 안 줬는지는 별개로)행복을 줄 수 있는 나라가 있긴 한데 바로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입니다.

 

 

 

 

 

 

"행복이란 OO다"라고 당이나 수령이 정해놓고, 당이나 수령이 "주는 데로 받아 먹어라"면서 행복을 줄 수 있는 절대권력을 갖겠다는 것으로 어마어마한 독재적 '전체주의' 발상이라는 지적이 있습니다. "야, 너 이 얘기 뭔데?" "'감옥'가기 싫다."면서 법을 제 입 맛에 맞게 뜯어 고치는(rule of law + rule by law) 끔찍한 혼종들이 있죠. "누규?"

 

 

 

 

 

 

 

될 것 같으면 "안 된다" 소리는 안 하는데, 이번 주 '뉴욕 증시'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온 두 후보의 '미국 대선'과 'FOMC'를 '앞두고' 변동성이 '확대'되며 "'달러'-원 환율은 '1,400원', '달러'-엔 환율은 '154엔' 기로에 서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Donald Trump가 복귀할 경우 집권 초기 가뿐히 1,500원과 160엔을 돌파할 것으로 해석됩니다.

 

 

 

 

 

 

 

 

월가에서 '애플'을 강세로 보는 이유가 설명이 될 것입니다. 2025년이 '더 문제'라 경제적 해자(Economic Moats)가 없는 종목들은 대선 결과와 '지정학' 변수에 어떻게 될까요? (1) 주가에 영향을 받는다. (2) "'아니다', 그런 거 없다." '캐시우드'의 아크인베스트먼트는 올해 3분기 실적 발표 후 폭락한 AMD의 주식을 11만주가량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리', '주택'(주거비), '친환경'과 첨단전략산업 '제조업'(일자리)으로 사회적 격차와 '불평등'을 키웠는데 2025년이 더 문제인 '금리인하'와 '자산시장'이 달린 '미국 대선''에서 패배할 경우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면서 '공급망', '무역'에 '영향'을 미칠 '관세'로 '무역전쟁'을 일으켜 '헤지펀드'들이 '엔-캐리' '트레이딩'을 청산하게 만들 강"달러"를 '더욱 확산'시킬 '부채' 재앙의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성폭행범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