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미국 대선 특별 진단, 암담한 '정권의 내막'

T.B 2024. 11. 2. 00:16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달린 가운데, Donald Trump가 말하는 "고관세를 부과하고, 대기업 세금을 인하하면 미국에 '제조업체'를 가져올 수 있다."는데, Donald Trump 귀에 경을 다시 읽으면, "중국이 보복 관세 때리면 '관세 전쟁'에 인플레이션이 치솟죠.

 

 

 

 

 

 

 

 

 

"달러"-환율에 취약한 국가들의 '중앙은행'들은 금(Gold) 보유량을 단기적으로 유지 또는 '늘릴 수' 밖에 없고, 모든 산업재들에 가장 널리 쓰이며 특히 '반도체' 공정에서 '배선' 등에 쓰이는 게 '구리'(Copper)입니다. '원자재'만 말하면, 왜 '헤지펀드'들과 'Trump Trader'들이 금과 구리에 투자를 한 것인지 설명이 될 것입니다.

 

 

 

 

 

 

한국의 신한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Donald Trump와 공화당이 복귀할 경우 전통 에너지(석유, 가스, 석탄) 산업이 수혜를 입고 특히, '2차전지' 산업은 IRA 축소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페트로 위안'에 '위안화' 사용량이 늘어나겠죠.

 

 

 

 

이제 왜 Donald Trump 측근으로 분류되는 이스라엘 네타냐후가 미국 대선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숱한 의문을 남긴 하마스의 기습침공을 사전에 막지 못했고 자국민을 6시간 동안 유린하도록 방치를 했으며 대선을 4일 앞둔 시점까지 중동 긴장을 고조시켰으며 Donald Trump가 압박을 해왔는지 설명이 될 것입니다.

 

 

 

 

 

 

 

미국으로서는 불가피하게 이스라엘을 지원 '할 수 밖에' 없고 Donald Trump는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 펀드 퍼싱스퀘어 빌 애크먼 등이 가세한 반-이슬람, 유색인종 논란으로 정치적 이득을 볼 수가 있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결국은 지금 미국과 중국이 붙은 게 AI·반도체와 전기차·배터리 '공급망'인데 ESG 산업과 '래거시' 반도체 마저 저가공세에 '원 사이드'하게 밀리는 와중에 미국의 '기축통화' 지위, '공급망'이 어떻게 될까요? (1) 좆('penis') 된다. (2) "아니다, 그런 거 없다."

 

 

 

 

 

 

 

중국 제조업 경기 동향을 보여주는 지표인 차이신 구매관리자지수(PMI)가 큰폭으로 상승하면서 2개월 만에 경기 확장 국면에 진입했습니다. 한국시간 1일 'SNP 글로벌', 중국 민간 경제매체 '차이신'(財信)과 영국 시장정보회사 'IHS 마킷' 모두 10월 제조업 PMI가 예상치를 상회하며 "확장국면에 진입했다"고 분석을 했습니다.

 

 

 

 

 

 

1일 중국 증시는 하락세로 마감했습니다. 제조업 등 경제 회복 신호에도 (오늘 제하고)3일 후 '미국 대선'을 앞두고 대선 결과에 따라 중국과 미국의 무역정책이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주요 '주가지수'는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즉흥적인데 예측이 불가능한데 아무도 못 말릴 Donald Trump가 얼마나 중국 시진핑 주석을 자극하냐는 것입니다. 미국이 수출 제한을 해도 엔비디아(NVIDIA)가 중국 암시장에서 팔리는 가운데, 대만을 놓고 전쟁 시나리오에서 상황이 '심각'해지죠.

 

 

 

 

 

 

 

 

 

 

인도는 미국 재제를 피하려는 러시아 및 브라질(BRICs)과 중국, Donald Trump를 견제하려 들 것이고 광물·반도체 '공급망'을 둘러싸고 (2) 중국은 러시아, 아프리카(일대일로) 등 동맹국들과 인도, Donald Trump를 견제하려 들 것입니다. 유가, 식량 상방 우려 와중에 Hihger For Longer '장기화'로 경제 상황이 더 악화되면 중국 시진핑 주석 선택지가 좁혀지죠.

 

 

 

 

 

 

그럼 코로나 19 3년과 2개의 전쟁으로 입지가 좁아진 미국의 공급망이 어떻게 될까요? 안 그래도 "달러"에 불만을 갖고 있는 동맹국들과 다국적 기업들이 "야, 우리 Donald Trump님 너무나 무섭습니다."라고 미국 내에 제조업체를 건설해서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을까요?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도 기가 팩토리를 건설하려 했던 '멕시코'는 중국보다 인건비가 70% 더 낮아 중국 제조업체들이 미국 제재를 피해 진출해왔죠. 저라면 아니꼽고 드러워서 '멕시코'에 지을 겁니다. 없는 얘기 지어냈냐?

 

 

 

 

 

 

 

시장에서 가장 우려하고 있는 게 Donald Trump고 실제로 Trump Trading으로 나타났다는 것을 금(Gold)와 구리(Copper)를 예로 들었던 것입니다. 저거 윤럼프(Yoon Trump) 보다 '위험'한 이유는 '윤석열'이야 '김건희'에 따르면, 반쪽짜리 반도·휴전국가 P융신 '푼수대기' 나부랭이지만,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게 미국 대통령입니다.

 

 

 

 

 

 

도대체 이 상황에서 '윤석열'이 Donald Trump의 선거 행보에 맞춰 오면서 얻을 수 있었던 이익이 뭐가 있을까요? 경제적 이득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럼 하나 밖에 없죠. 뭐다? 본인 입으로 '말하였고' 국민의힘 정치인들이 전당대회에서 말하였던 '말하였던' 핵무장입니다. 그럼 왜 북한이 '윤석열' 임기 초기 부터 계속하여 한국과 '일본'을 향해 도발을 해왔고 더불어민주당에서 계엄령 방지법(서울의봄 4법)을 발의 했는지 설명이 될 것입니다.

 

 

 

 

 

 

 

 

이제 왜 벨류체인이 중국 의존도가 높은 한국의 '윤석열'이 '김건희'와 핵무장을 문제삼자 4.10 총선 직후 '쏴 죽이겠다'더니 용산에서 사람을 보내 대전둔산경찰서에 (팀장이 밤 10시까지 기달렸다가 안 나오면 문 부수고 들어오려고 했다는)임의동행으로 끌고 가서, '형사기소' 내용과 무관하게 "최근 1년 사이 서울 국방부 인근에 온 적이 있냐?"면서 지문을 채취해 간 이유가 설명이 될 것입니다.

 

▲"'미국 대선''에서 패배할 경우 '선거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겠다."면서 '공급망', '무역'에 '무역전쟁'을 일으켜 '금리', '주택'(주거비), '친환경'과 첨단전략산업 '제조업'(일자리)으로 사회적 격차와 '불평등'을 키웠는데 '관세'로 '헤지펀드'들이 '엔-캐리' '트레이딩'을 청산하게 만들 강"달러"를 '더욱 확산'시킬 '부채' 재앙의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성폭행범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