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중국의 AI와 반도체 굴기

T.B 2023. 7. 7. 14:34

 

Chips 'Flow'로 '일대일로' 중인 중국이 미국과 핵 협상 중인 '이란'과 '군사충돌' 이후 외교적 요청을 했던 '아프간' 무장조직 탈레반과 신규화물 노선을 육로로 연결을 했습니다. 글로벌 AP4위 '칭화유니그룹' 대표 등 관계자들은 베이징에서 '사우디' IT 부장 일행과 회동을 하며 반도체 밸류체인, AI, 사물인터넷(IoT), 데이터화 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등 분야 협력을 논의했고 공동업무팀 설립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 'CALT, 고션'과 더불어 달리는 테슬라 '친중 머스크' CEO가 AI 기술 개발에 대한 중국의 능력과 가능성을 높이 평가를 했다는데요. CNBC 등에 따르면 머스크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인공지능콘퍼런스(WAIC)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중국에 매우 똑똑한 사람이 많아 매우 강력한 AI 역량을 갖게 될 것이다"며 로봇과 자율 주행에 대해서도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내년에 경기 침체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는 대부분 경제 예측가들과 일치하는 견해"라며 이 '시나리오'에서는 포트폴리오를 분산하고 '리스크 헷지'가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엔화값이 8년 만에 '800원'대로 진입하면서 '엔테크'도 부쩍 늘었는데 이제 '안전자산'이 아닐 수도 있는 건 아닌지 의문입니다.

 

 

정부 공약 120개를 국정과제로 정리해 지난해 6월까지 99개 법안을 국민의힘에서 제출했는데, 국회에서 제대로 논의되거나 통과된 게 거의 없고, 정쟁에만 눈이 벌개져서 재정준칙 패대기친 돈봉투 코인 만진 입법 폭주족을 만난 '글로벌' 복합 위기 속에서도 5월 '경상수지'가 한 달 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궁퉁민주당 복리를 사정없이 깨부수는 최고의 '인재'이자 '인물' 나온 대장동 '디자이너' 리짜이밍 씨 대장동 재판이 '주 2회'로 진행되며 수사 전 '보도'에 대해서도 '증거'로 채택을 한다는데요. 대형로펌에서 수임을 안 할 정도로 '큰일'이라는데 이재명 대북송금 대납 쌍방울과 더불어 '천문학' 같은 변호사비를 대납해 줄 'KH 그룹'이 없어서 아닌지 의문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가 '배워야' 한다는 추미애 씨 '아들 탈영' (휴가 미복귀)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재수사에 나선 가운데 검찰이 추 씨 아들의 당시 직속 상관도 불러 조사를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상관은 추 씨 아들에게 "휴가 연장은 불가하다"라고 직접 통보했고 당시 대검 간부회의에서 보완 수사로 의견을 모았지만, 수사를 지휘했던 김관정 동부지검장이 '무혐의' 처분을 강행한 정황도 드러났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