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반도체 원투 펀치 맞은 중국

T.B 2023. 6. 30. 13:29

'매국노'들의 걱정이 문재인 5년간 늘어난 중국 수출과 무역 비중입니다. 그런데 중국은 무역 보복, 혐한 조장과 한류 불매인데 건보 재정만 축내는 중이라 '이정근 노트'에 '실명'이 적힌 궁퉁민주당 '박영선' 전 의원이 "중국인 투표권을 제한해야 한다"라고 했습니다.

 

반도체 '원투 펀치' 맞고 뻗은 '중국' '6월 PMI'를 보면 제조업(MoM +0.2%)과 비제조업(MoM -1.3%)이 경기 확장을 의미하는 50을 3개월 연속 하회했고 신규 주문 반등에도 수주 잔량이 하락하고 서비스업도 둔화가 돼 디스인플레이션 맞게 생겼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이 FOMC 성명서를 내고 유럽까지 순회 공연을 하면서 FED에서 보고서까지 냈는데도 시장이 안 믿길래 며칠 길게 써 봤는데요. '부동산' ↑ ( '건설투자' ↑ )과 '소비' ↑, '은행주' ↑ 면 '무슨 일'이 가늠되는지 새벽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표가 나옵니다.

 

우리 최대 무역 파트너는 "American 'Pie'" 인데요. 북미는 중국 이전 세계 최대 모바일, 가전 시장일 뿐만 아니라 'K-뷰티' 시장이기도 하고 높은 성장세에도 물가는 안정적인 '인도'에 팔면 글로벌 원자재 블랙홀 중국발 인플레이션 우려도 안 해도 될 것도 같습니다.

 

 

수출산업경기전망지수(EBSI)가 6분기 만에 기준선 100 상회를 했습니다. 3분기 108.7로 올해 1분기 저점 (81.8) 타진 이후 2개 분기 연속 상승했는데요. 중화학공업 중에 2분기 바닥 찍은(52.0) 반도체는 3분기 128.5까지 급등했고 '화학공업' 수출 여건이 가장 큰 폭으로 개선될 전망도 있습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기획재정부 등 정부가 고생을 한 '내수회복' ↑( 물가 ↑ )이 시작된 5월 산업생산과 소비, 투자가 '트리플 증가'를 해 '공매도 불만'도 나온 '하반기' 증시가 '오를 것' 같습니다. 금일 증시는 우선주 배당율 9.6%에 중간 배당 제하고도 6개월 연환산 수익률 19% '현대차' 실적이 발표됐고 7월 6일 이노시뮬레이션이 예정된 '상장주'(오픈놀, 알멕) 단타 대회 중입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