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왜 사람들은 이재명 싫어할까

T.B 2022. 8. 20. 15:55

"피하는 게 '상책이다'" ← "묻으면 낙선"을 보여준 '마삼중' MBTI 유형이 'ESTP'라길래, 원래 혈액형(O형) 성격 등 '잘 안 믿는데' 테스트까지 길어서 하다가 말았던 MBTI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이게 사이트 마다 다르긴 한데 'ISTJ'와 'ESTJ'였습니다.

 

정치 성향 테스트

ISTJ는 현실주의자로 "인구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진실한 삶을 추구하며 상황마다 적절한 행동 방식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꼼수를 쓰는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규칙을 어기려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에게 보여주는 것보다 정직함을 유지하는 일이 중요하며,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양심을 지키는 쪽을 선택한다는데, ① 살살 말 바꿔가면서 ② 자꾸 거짓말을 치고 다니는 중인 '이재명♡' 씨를 뽑지 않았던 이유 '1위 였습니다'.

 

 

 

극렬하게 지는 것 보다 온건해도 이기면 그만인데도 지는 걸 '못 견디니', 무슨 민형배 의원 복당에 DJ 어록 '상인의 현실감각'을 가져다 붙이기만 하면 되는 줄 아는 '뇌피셜'이 왜 부끄러운 건지도 모르는 'ESTP'는 직설적인 대화에 능한 반면,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서툰 면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극렬해지면 말을 하거나 일을 저질렀을 때 상대방이 어떤 감정을 느낄지와 어떤 일이 벌어질지 뒤가 없이 하루살이 또는 불나방 마냥 다음수와 후폭풍을 고려하지 않는 자생당사 → 자사당사(Kamikaze, 너 죽고 나 죽자) 성향을 보이는 '유형'인 것 같습니다.

 

▲ "'민주 없는' '방탄재명' '선동' '1번' '무당'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