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치킨 3만원 시대 6,990원 치킨 가격 논쟁

T.B 2022. 8. 14. 21:56

코로나 19 배달 특수에 프렌차이즈 치킨 빅3사 매출이 모두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배달 수요가 줄어들면서 '마트의 반격'이 시작됐는데요.

 

 

'치킨 3만원' 시대에 '6,990원 치킨'이 등장 한 것입니다. 트레이더스가 '파머스 워크'(도보)로 15분 거리라 어렵지 않게 사볼 수 있었는데, 이 때문에 "마진이 남는다 vs 거짓말 치지 마라" 치킨 원가 논쟁이 붙었습니다.

 

급기야 '주방 공개'까지 하면서 대형유통 구조적 특성인 '박리다매' 덕분이다고 하는데요. '코스트코'에도 로티세리 치킨(전기통닭구이)이 6,490원에 판매 중인데, 마케팅 심리학 용어로 '로우 볼 테크닉'(Low ball technic)이라 불립니다.

 

 

소비자들은 '마트 치킨' 오픈런(한정수량)에 손을 들은 것 같습니다. 프렌차이즈 치킨 마진을 '살펴보면', "본사, 유통마진·로열티 등을 줄여 소비자가 납득할 만한 수준의 적정 가격을 책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 "'민주 없는' '뇌피셜' '1번' '무당' '죽음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