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소고기 4인분(800g)에 1만 6천원

T.B 2022. 7. 23. 10:55

치킨값이 3만원을 넘긴다는 소식에 '냉동치킨' 판매량이 느는 중입니다. 프렌차이즈 수수료, 배달앱 수수료, 카드사 수수료, 라이더 배달비와 매장 운영비 빼면 자영업자한테 남는 건 없을 텐데 어느 한쪽 편을 들어주기도 모호할 것 같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목적이라면 '냉동 닭가슴살, 약간의 손품을 팔아 브라질산 육류(닭, 돼지)'를 에어프라이어 또는 관리가 편리한 소형 전기오븐에 궈서 붉닭소스, 청양고추마요소스 등에 찍어 먹는 방법도 있긴 한데, '불매운동'으로까지 번지는 중입니다.

 

고물가 원흉은 '러시아 전쟁'입니다. '팜유 대란'으로 '식용유, 화장품, 라면'까지 직격을 맞았고, 곡물 수출이 중단돼 사료값까지 폭등했는데요. 곡물 수출길이 며칠 안에 개방될 '수도' 있다는데, 물가가 오를 땐 잘 오르는 데 한번 오르면 잘 안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롯데마트', '이마트' 등에서 소고기 4인분(800g)이 '1만 6천원'에 팔리는 중입니다. 무슨 일이냐, 정부에서 고물가 대책으로 20일부터 미국산, 호주산 소고기에 할당관세 0%를 적용했기 때문인데요. 한우 농가들은 울상이라는데, 민중봉기 정신으로 대진연과 더불어 미제를 몰아내야 하니까 '(1) 애국심으로 한우를 먹을지 (2) 그냥 안 먹을지' 의문입니다.

 

직장인 커뮤니티에 뜬 'K-피트니스'가 논란입니다. 어느 세월에 "낙숫물로 바위를 뚫겠다"며 "기본이 중요하다"면서 '스트레칭' 하나 할 줄을 몰라 5년을 떠들어대거나, One Training Size 'Fits One'일텐데 "아니다, 획 기적인 루틴이 있다"고 '사달을 낸' 것 같은데요. 고물가와 인건비 부담에 무자격 또는 저퀄리티 트레이너들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 "'민주 없는' '뇌피셜' '1번' '무당' '채용' '비리' '알박기' '굥정' 중단하라"

 "'이렇게' 달라집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