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수도권 4차 유행과 델타 변이 확산

T.B 2021. 7. 6. 15:11

 

숙주세포(host cell) 없이는 복제, 단백질 합성이 불가능한 '바이러스'도 전파력이 더 높을수록 우세종이 되는 '자연선택' 성향이 있는데요. 숙주가 없으면 생존할 수 없으므로, 낮아지는 치명률과 함께 전파력이 높아져 집단면역이 '어려워지는 중'인 코로나 19 델타 변이에 이른바 '주말효과'도 사라진 채 '수도권 4차 유행시작' 비상입니다.

 

백신 '예방 효능이 감소'하는 등 델타 변이가 매주 '배수로 증가' 중으로 신규 확진의 80%가 수도권이고 지방으로 '원정유흥'을 가는 등 비수도권 확산 우려까지 커지자 1회 적발 시 10일 영업정지가 '7월 8일 부터' 시행되지만 '거리두기 상향'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오는 중입니다.

 

일상근접 과도기가 장기화 되는 등 방역에는 여, 야가 따로 없어야 하기 때문에 정부 정책에 적극 협조해야 하겠습니다만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방역 수칙들을 준수해도 '백신 접종 노마스크를 포함한 실외 단속, 심야 편법·불법 영업 등'에 대한 불만도 제기되는 중입니다.

 

'몸짱약품, 불법 스테로이드제'에 구매자까지 처벌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통과됐습니다'.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 등에서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제를 적극적으로 옹호하는 등 캐미컬이 '노오력'으로 포장되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있는데요. 일부 남·녀 트레이너들 모두 해당사항으로 '① 전공 또는 준하는 교육 없이 ② 약물 사용 ③ SNS 시작'이 만연해 있고 '그 폐해는' 고스란히 소비자 몫입니다.

 

야권 유력주자의 최근 여론조사 추이를 '종합해보면', '진보·중도층에서의 이탈이 생각보다 적은 반면 보수층에서는 상승하는 등 강한 결집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가들은 "일단 집토끼 관리가 우선으로 지지세력에게 확실한 지지를 받아야 중도로의 확장도 수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