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 베타1 배포와 iOS 14의 새로운 20가지 주요 기능들

T.B 2020. 6. 23. 06:16


iOS, iPadOS, macOS, watchOS와 tvOS의 새로운 버전을 보여준 금일 '키노트 이벤트'의 마무리 후 애플은 테스트를 목적으로 하는 개발자들에게 iOS와 iPadOS 14 베타1을 배포했다.


iOS와 ‌iPadOS‌ 14 베타 테스트 기간 과정 동안 애플은 가을로 예상되는 소프트웨어의 정식 배포에 앞서 새로운 기능들을 개선하고 버그들을 해결/수정할 수 있을 것이다. 개발자들 또한 앱에 새로운 iOS와 iPadOS 14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등록된 개발자들은 애플 개발자 센터로 부터 iOS와 iPadOS 14 베타1의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후 베타는 OTA 티켓으로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WWDC에서 소개됐던 모든 업데이트 처럼 iOS와 iPadOS는 메시지, 사파리, 홈화면 업데이트와 새로운 피트니스 앱, AR 기능 등을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새로운 주요 기능으로 제공한다. iOS 14는 모든 앱을 한번에 보도록 하는 ① '앱 보관함 보기'(App Library view)와 처음으로 홈화면 위젯을 지원하는 재설계된 홈화면 경험을 포함한다.


시간, 위치, 활동에 기반한 우측 위젯을 보여주는 단말기 내 기능을 사용하여 ② 스마트 스택(Smart Stack) 위젯을 설정할 수 있다. ③ 페이스타임 영상과 음성통화는 iOS 사용자들이 수년 동안 원했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전체를 더이상 차지하지 않는다.


④ '앱 클립'(App Clips)이라 부르는 새로운 기능은 앱 전체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이 사용될 수 있는 앱들의 퀵 클립(quick clip)을 얻고자 앱 클립 코드, QR 코드 또는 NFC 태그를 스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앱 클립은 또한 메시지 또는 사파리에서도 작동한다.


⑤ '메시지는' 대화 고정, 그룹 채팅에서 특정 아이디 지정(@mentions)과 회신 및 새로운 미모지(Memoji) 선택지가 추가됐다. ⑥ 지도(Maps)는 이제 자전거 안내와 충전소 정보가 추가된 전기 자동차 경로를 지원한다.


⑦ 앱 프라이버시가 강화되었으며 모든 앱들은 추적(tracking) 전에 사용자 동의를 요구하게 된다. 모든 앱 스토어 제품 페이지 또한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개발자들의 프라이버시 정책을 요약하여 제공할 것이다.


⑧ 사파리의 경우 오프라인 번역을 지원하는 새로운 '내장 번역 기능'이 있고, ⑨ 시리(Siri)가 역대급으로 스마트해져 음성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⑩ HomeKit 적용 조명을 위한, 하루 동안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새로운 적응형 조명(Adaptive Lightning) 기능이 있고, ⑪ 아이폰 또는 애플워치로 스마트키 처럼 자동차를 열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CarKey가 제공될 것'이다. 에어팟으로 단말기 간 전환이 더욱 원활해졌으며 에어팟 프로의 경우 다이내믹 머리 위치 추적 기능이 적용된 새로운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기능이 추가됐다.


⑬ iPadOS 14는 iOS 14의 모든 기능에 더하여 사용자들이 아이패드의 모든 텍스트 영역에서 손글씨를 쓸 수 있도록 하고 자동으로 입력된 텍스트로 전환해주는 새로운 "스크리블(Scribble)" 기능을 포함한다.


⑭ iPadOS 14의 많은 앱들은 더 간결해진 사용자 경험을 위한 사이드바(sidebar)와 툴바(toolbar)를 지원할 것이고, ⑮ 개발자들이 앱을 더 강력한 기능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Depth API가 있다.


⑯ 아이패드에서 '검색 기능'이 완전히 재설계되었으며 이제 원-스톱으로 모든 것을 찾을 수 있는 Mac의 파인더(Finder)와 유사하다. 앱을 실행하고, 연락처를 사용하고, 파일을 여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글쓴 시점에서 iOS 14와 iPadOS 14 베타는 등록된 개발자들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애플은 몇차례 개발자 테스트를 거친 후에 올해 여름 말에 퍼블릭 베타를 제공할 것이다. iOS 14의 베타 테스트는 향후 수개월간 계속될 것이고 2020년 9월에 GM/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배포될 예정이다.


원문: 'MacRumors'



이외에도 iOS 14와 iPadOS는 ⑰ 기본 브라우저를 사파리 외 서드파티 브라우저로 '변경'할 수 있으며 ⑱ 이전까지 탈옥 없이는 불가했던 아이폰에서 'PiP 모드'를 지원합니다. ⑲ 'Siri 구동시' Siri가 화면 전체를 차지하지 않고, ⑳ 새로운 '이모지'(Emoji)/찾기 등의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며 보안/프라이버시 정책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금일 애플은 'iOS 14', 'iPadOS 14' 외에도 'macOS Big Sur' 와 'watchOS 7'을 공개했습니다. iOS 14와 iPadOS 14는 아이폰6S와 플러스 이상을 지원하며 전체 호환 목록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