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와 iPadOS 14 베타5 변경사항

T.B 2020. 8. 19. 08:42

애플에서 금일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포함되는 몇가지 기능들의 업데이트와 수정에 대한 테스트를 목적으로 하는 iOS 14와 iPadOS 14를 배포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이 진행됨에 따라 변경사항들은 줄어들지만, iOS 14 베타5에서 찾을 수 있는 몇가지 새로운 기능을 요약했다.


애플뉴스 위젯 - 애플뉴스 위젯은 더 많은 뉴스 소식들을 보여주고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는 더 길어진 위젯 창에 대한 새로운 옵션이 있다. 새로운 위젯의 크기는 홈화면에서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위젯 개인 정보 보호 - 위치정보를 사용하는 앱의 경우 해당 앱들에서 위젯 위치정보를 허용할지를 묻는 팝업이 있다. 위젯이 활성되었을 때 최대 15분간 위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고 이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서 '앱 또는 위젯을 사용하는 동안(While Using the App or Widgets)' 이라는 새로운 위치 서비스 설정을 볼수 있다.



알람 시계 휠 - 시계 앱에서 알람을 설정할 때 이제 시간을 설정하고자 휠을 손가락으로 스와이프 하여 돌리지 않고 직접 입력하여 설정할 수 있다. iOS 13.6 보다 훨씬 더 작아진 휠(시간 표시창)로 스와이프 하여 설정하는 옵션이 남아 있다.



노출 알림 - iOS 14 베타5에서 노출 알림 인터페이스가 변경됐다. "노출 알림 켜기"를 탭하면 국가, 지역 또는 주를 선택하기 위한 옵션이 나오고 지역에서 노출 알림 앱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줄 것이다. 이 인터페이스는 iOS 13.6과 iOS 14 베타4와 다르다.



사진 앨범 숨기기 설정 → 사진에서 Hidden Album 옵션이 추가됐다. 활성시켰을 때 사진에서 Hidden Album이 앨범 목록에서 숨겨진다. Hidden Album은 '가려진 항목'에서 계속 볼수 있다.



 홈킷 제어센터 - 제어센터에서 홈킷 즐겨찾기는 이제 탭으로 더 많은 단축기를 제공하는 더 작아진 타일들과 더 스마트한 구성이 특징이다.



 위젯 수정날씨 위젯이 수정되고 보다 적절한 간격으로 업데이트 된다. 위젯을 불러온 앱(parent app)이 차단되었을 때 스크린 타임에서 위젯들도 차단된다.


 배터리 충전 - 설정 → 배터리에서 마지막 충전량(Last Charged to %) 섹션이 약간 변경되었다. 인터페이스의 우측 끝에 마지막 충전량을 표기하는 대신에 이제 Last Charged 문구와 함께 한눈에 보기 쉽게 표기된다.



 공간감 오디오 동영상(Spatial Audio Video) - 애플은 지난 WWDC 2020에서 돌비 아톰(Dolby Atoms)의 5.1 채널과 7.1채널 가상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에어팟 프로를 위한 Spatial Audio 기능을 소개한 바가 있다. 내장된 가속계와 iOS 단말기의 센서들을 연동하여 머리 방향을 고려한 입체감을 표현하는 머리 추적(head tracking) 기술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애플의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스튜디오에서 좌우(R/L) 감지, 머리 또는 목에 헤드폰이 있는지를 감지하여 컨텐츠를 재생하거나 일시정지와 같은 기능에 대한 '루머' 가 있다.



iOS 14 베타5 코드에서 에어팟 프로의 공간감 오디오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시각화가 있다. 이 동영상이 어디에서 보여질지는 불분명하고(아마도 설정에서) 동영상을 볼수 있다더라도 아직 활성되지는 않았다.


원문: 'MacRumros'


기타 소식으로 올해 '아이폰 12' 는 아이폰 4, 5, 아이패드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고 그간 루머들이 반영된 5.4인치 저가형 아이폰 12 '컨셉 이미지'를 통해 대략적인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