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 아이폰 홈화면 위젯 추가 방법

T.B 2020. 6. 23. 16:00


'iOS 14'에 도입된 가장 큰 업데이트들 중 하나는 완전히-새로운 홈화면 경험이다. iOS 최초로 역대 가장 큰 UI 변환점을 찍었다. iOS 14에서 홈화면 위젯을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iOS 홈화면이 사각형 앱과 앱 폴더의 기본 그리드(grid)로 제한되는 시대는 끝났다. iOS 14는 크기/모양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홈화면 위젯으로 완전히 새로운 외형/느낌을 주는 몇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10년 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그리드-스타일'을 사용하였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니지만 애플은 깔끔한 "스마트 스택(Smart Stack)" 선택지를 포함하여 iOS 곳곳에 홈화면 위젯으로 단정한 외형과 느낌을 만들어냈다.


iOS 14는 글쓴 시점에서 개발자 베타로만 사용할 수 있다. 퍼블릭 베타는 7월에 사용하게 될 것이다. 퍼포먼스 문제, 버그 등이 해결/수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베타 소프트웨어 기간 초반에 주 단말기에 베타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것이 좋은 생각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도록 하자. 


iOS 14에서 홈화면 위젯을 아이폰에 사용하는 방법



1. 홈화면 아무 빈 공간 또는 앱을 위글 모드(wiggling)가 시작될 때까지길게 누른다.(또는 아무 앱이나 길게 누른 다음에 → 홈화면 편집)

2. 단말기 기종별로 좌측 또는 우측 상단에 있는 + 아이콘을 탭한다.

3. 이제 디폴트로 사용할 수 있거나 서드파티들이 지원하는 위젯들을 보게될 것이다.

4. 원하는 위젯을 탭한 다음에 크기를 선택하면 홈화면에 추가된다.

5. 위글 모드에서 위젯을 드래그 함으로써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6. 단말기 기종별로 우측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거나 홈버튼을 눌러 위글모드를 종료하면 위젯이 설정된다.



스마트 스택은 시간, 위치 및 활동을 토대로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이용하여 "하루 동안 가장 관련있는 정보를 보여주고자" 다른 위젯들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깔끔한 위젯 선택지다. 원한다면 언제든지 스마트 스택 위젯을 수동으로 스와이프 업/다운하여 다른 위젯으로 변경할 수도 있다.


각각의 위젯들은 여러가지 다른 크기들(디폴트의 경우 3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iOS 14에서 애플의 새로운 날씨 앱/위젯은 실시간 강수량과 날씨를 추적함으로써 홈화면에서의 멋진 경험을 제공한다. 향후 수개월 내에 위젯을 출시하는 서드파티 개발자/사들은 사용자가 iOS 홈화면을 훨씬 더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할 것임으로 이 업데이트가 훨씬 더 유용해질 것이다.


원문: '9to5Mac'


'설정 → 홈화면' 에서 옵션(홈 화면에 추가, App Library only)을 확인하면 알수 있듯이, 애플은 작은 화면에서 위젯이 차지하는 공간으로 인해 늘어나는 홈화면을 줄이고자 앱 보관함(App Library) 보기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실제로, 화면 자체가 넓기 때문에 굳이 앱 보관함도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iPadOS 13에서 사이드바를 제공중인 '아이패드의 iPadOS 14'는 아이폰과 같은 홈화면 위젯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정리하자면, 전반적으로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축약(X)/집적(O)" 시켜 놓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