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 와 iPadOS 베타7 배포

T.B 2020. 9. 4. 09:07


금일 애플에서 베타6 배포 후 1주일이자 WWDC 키노트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공개 후 2달여만에 개발자들에게 테스트를 목적으로 차세대 iOS 14와 iPadOS 14의 7번째 베타를 배포했다.


등록된 개발자들은 애플 개발자 센터에서 적절한 프로파일을 설치한 다음에 OTA로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할수 있다. iOS 14는 최초로 아이폰 위젯을 지원하는 홈화면과 재설계된 위젯들이 있어 이제 새로운 위젯 갤러리를 통해 3가지 크기를 사용자화 할수 있다.



앱 라이브러리(App Library)는 아이콘 보기와 알파벳 순으로 아이폰에 설치된 모든 앱들을 한곳에서 보여준다. 더 간결함을 위한 앱 라이브러리에서 모든 앱들을 불러올 수 있음으로 앱 아이콘과 홈화면 페이지들을 줄일 수 있다.


전화와 음성 페이스타임 수신은 더이상 아이폰/아이패드의 화면 전체를 차지하지 않으며 Siri 를 구동시켰을 때도 하단 중앙으로 최소화 됨으로써 화면 전체를 독차지 하지 않는다. iOS 14에서 Siri는 더 스마트해졌고 음성 메시지를 보낼수 있으며 이제 단말기에서 받아쓰기를 구동할 수 있다. PiP(Picture In Picture)는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 동영상을 보거나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수 있다.


앱 클립(App Clips)은 사용자들이 앱을 통째로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일부 앱 기능에 대한 이점을 부분 업데이트 할수 있으며 이는 앱 전체를 다운로드 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는 커피 구매, 레스토랑 예약 잡기 또는 스쿠터 렌탈 등의 빠른 작업에 유용할 것이다. 앱 클립은 QR 코드, NFC 태그 또는 애플이 설계한 앱 클립 코드를 스캔할 수 있으며 메시지로 공유하거나 사파리에서 연동될 수 있다.



메시지 앱에서는 이제 중요한 대화를 고정할 수 있고 그룹 채팅에서 @mentions을 사용할 수 있어 여러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더 체계화된 답변의 이점을 취할 수 있다. 새로운 미모지(Memoji) 옵션이 있고 그룹 채팅에서 사진, 이모지 또는 미모지의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다.


건강 앱은 애플워치의 새로운 수면 추적 기능을 지원하고 건강 설정 관리를 위한 체크리스트가 있으며, 날씨 앱에서 강수량과 기상 악화 이벤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있다. 지도 앱은 고도가 통합된 자전거 경로를 사용할 수 있고 거리가 얼마나 붐비는지와 계단이 포함되고, 전기 자동차 소유자는 충전소가 있는 경로에 대한 선택지가 있다.


BMW에서 곧 도입될 기능인 디지탈 카키(Car Key)는 물리 키를 대체하여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카플레이는 사용자가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로운 번역 앱은 11개국 언어에서 문자와 음성 번역을 제공하며, 셀 수도 없이 많은 새로운 프라이버시 보호가 있다. 개발자들이 지역 네트워크에 단말기가 접속하기 전에 사용자의 승인을 얻어야 하고, 사진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며, 정확한 위치 대신에 대략적인 위치 정보만이 제공된다. 아이패드는 이제 애플펜슬의 새로운 스크리블(Scribble) 기능 덕분에 손글씨를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하여 입력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등록된 개발자들과 퍼블릭 베타 테스터들이 사용할 수 있는 iOS 14와 iPadOS 14 베타 7의 변경사항은 '여기', 수많은 기능들이 집적되어 있는 iOS 14와 iPadOS 14는 '여기' 를 참고할 수 있다. iOS 14 와 iPadOS의 베타 테스트는 한동안 계속될 것이고 정식 업데이트는 가을 새로운 아이폰들과 함께 배포될 예정이다.


원문: 'MacRumors'




기타 소식으로 IDFA 문제로 페이스북에 반발을 샀던, 강화된 프라이버시 정책에 따른 애플의 광고 추적 제한이 내년 초로 '연기' 됐다고 합니다. iOS/iPadOS 14 퍼블릭 베타7을 테스트 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후, 안내에 따라서 프로파일 설치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