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4 베타6 및 퍼블릭 베타6 변경사항

T.B 2020. 8. 26. 10:46

애플에서 금일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업데이트와 수정된 몇가지 기능들의 테스트를 목적으로 개발자와 퍼블릭 베타 테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iOS 14와 iPadOS 14 베타6, 퍼블릭 베타6를 배포했다.


베타 테스트 기간이 진행될 수록 변경사항들은 훨씬 더 적어지고 눈에 띄지 않는다. 베타 6는 몇가지 마이너 수정과 추가된 기능들이 있지만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사항들은 사실상 없다. 아래에 iOS 14 베타 6의 새로운 것들을 정리했다.


● 시간 선택(Time Picker) 디자인 - iOS의 알람과 기타 장소들을 설정할 때 시계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 선택 인터페이스가 시간 변경을 원활하게 할수 있도록 시간 변경 상자를 둘러싼 주황색 박스를 추가한 약간의 디자인 변경사항이 있다.



●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 - 에어팟 프로에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기능인 공간감 오디오(Spatial Audio)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으나 애플은 이 기능을 iOS 14와 에어팟 프로에 추가하고자 준비중인 것으로 보인다. 금일 베타에서 설정 앱의 손쉬운 사용(Accessibility) 섹션에 새로운 공간감 오디오 토글이 있다. 에어팟을 선택한 다음에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Follow iPhone" 토글이 있다. "Follow iPhone" 은 지원되는 영화와 TV쇼를 위한 오디오 효과를 제공한다. 공간감 오디오 기능과 관련된 새로운 코드도 발견됐다. 이 토글을 활성시킬 수는 있지만 공간감 오디오는 아직 작동되지 않는다.



● 지도 스플래쉬 화면 - 검색, 가이드, 카메라 속도 등 새로운 기능을 안내하는 지도 앱을 위한 새로운 화면이 있다.



원문: 'MacRumors'


'8월 20일'에 배포된 iOS 14 베타, 퍼블릭 베타5 업데이트 후 6일만의 업데이트 입니다. RAM이 부족한 아이폰 6S+에서는 간헐적인 리스프링 증상이 있었고, 아이패드 프로 10.5의 경우 음원 스트리밍과 타이머 앱을 동시에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타이머 앱의 튕김 현상이 있습니다. XS Max 등 X/S 이상 사용에는 몇가지 버그들을 포함한 '일부' 불편함 외에는 사실상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전글에도 언급했습니다만, 아이패드 가로모드에서 위젯이 표기되지 않을 경우 위젯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면 표기될 수도 있습니다. 기타 문제가 발생한다면 '강제리부팅' 을 해보고, 지속될 경우 최신 버전인 'iOS 13.6.1'로 '다운그레이드' 하면 되겠습니다. iOS/iPadOS 14 퍼블릭 베타6를 테스트 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후, 안내에 따라서 프로파일 설치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타 소식으로 닌텐도에서 2021년에 4K를 지원하는 업그레이드 된 모델과 새로운 게임 라인업을 출시할 것이라는 '블롬버그' 의 보도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