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왓츠앱(WhatsApp) 최대 8명의 종단 간 암호화 그룹 영상 통화 업데이트

T.B 2020. 4. 28. 22:32


'왓츠앱'(WhatsApp)이 종전 4명의 제한에서 늘어난 최대 8명의 그룹 참가자들이 동시에 채팅할 수 있도록 한,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ed) 동영상 채팅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왓츠앱은 줌(Zoom), 페이스타임, 스카이프와 같은 경쟁 영상 통화 서비스들이 Covid-19로 진행중인 격리 조치로 수요가 폭증하는 가운데 베타 빌드를 통해 그룹 영상 통화 기능을 점진적으로 개발해왔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은 최대 8명이 그룹 통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메신저 룸(Messenger Rooms) 또한 출시했다.


최대 8명(본인 외 7명)과 함께 왓츠앱에서 암호화 된 그룹 음성 또는 영상 통화를 시작하는 것은 2가지 방법이 있다. 통화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우선 왓츠앱을 최신 버전(2.20.50 이상)으로 업데이트 했는지 확인하지 않는다면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통화를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룹 챗을 활성시키고 화면의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음성전화 또는 영상통화 버튼을 탭하는 것이다. 그룹에 8명 이상의 참가자가 있다면, 어떤 연락처에 통화하기를 원하는지를 물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자동으로 통화가 시작될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 아래의 간단한 단계를 통해 연락처 목록에 있는 누구든지 왓츠앱의 그룹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1. 왓츠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 하단의 '통화' 를 탭한다.



2.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통화 아이콘' 을 탭한다.



3. 팝업되는 연락처 목록의 상단에서 '새 그룹 통화'를 선택한 다음, 연락처에서 최대 7명의 참가자를 추가한다.



4. 원형의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참가자를 추가한 후, 통화를 시작하기 위해 음성전화(전화기 아이콘) 또는 영상통화(카메라 아이콘) 버튼을 탭한다.



선택한 참가자들 중 구버전의 왓츠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면, 업데이트가 될때까지 알림을 받고 통화 연결이 되지 않을 것이다.


원문: 'MacRumors'


편의성을 제공하는 대신 의심스러운 보안 정책의 ''(Zoom) 논란에, 마이크로소프트는 '미트나우' 출시와 함께 '스카이프' 를 업데이트 한 바가 있습니다. 종단 간 암호화 메신저의 오리지날 격인 '텔레그램' 또한, 암호화 된 그룹 영상 통화 기능을 올해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