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5 개발자 및 퍼블릭 베타4 변경사항

T.B 2020. 5. 7. 07:21

애플에서 금일 watchOS 6.2.5, tvOS 13.4.5 베타와 함께 iOS 13.4 개발자 베타4와 퍼블릭 베타4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애플은 iOS 13.4.5 베타2 이후 iOS 13.5 베타3로써 이 iOS 버전을 13.5로 언급하는 중이다. 이유는 새로운 SDK를 사용하는 리비전은 마이너 업데이트로 넘버링 되기 때문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Covid-19 노출 기록 관리를 위한 설정 앱의 추가적인 변경사항을 포함한다. 지난주 배포된 'iOS 13.5 개발자 베타3' 의, 설정 앱(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건강 → Covid-19 Exposure Notifications) "Covid-19 노출 알림" 에는 활성 또는 비활성 기능의 토글만이 포함됐다. 이외 아무런 설명이 없었음으로 공중 보건 당국 앱에 동의하지 않아도 토글이 활성화 된 이유에 대해 약간의 혼란이 야기됐다.



금일 배포 된 iOS 13.5 베타4는 더 많은 설명을 포함한다. 위 스크린 샷에서 볼 수 있듯이, 공중 보건 당국의 앱에 동의 하지 않는다면 노출 알림을 켤수 없다. 이제 노출 기록과 진단 키를 삭제하고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도 있다.


노출 알림을 전송할 수 있도록 설치 된 앱에서 승인 없이 노출 알림을 켤수 없다. 아이폰이 활성되면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다른 단말기와 랜덤 ID를 교환할 수 있다.


단말기에서 수집한 랜덤 ID는 14일 동안 노출 기록에 저장된다. 이 노출 기록은 Covid-19에 노출 되었을 경우 사용자가 승인한 앱이 알림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Covid-19 진단을 받은 경우, 익명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승인된 앱을 통해 본인의 단말기 랜덤 ID를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설정 앱의 이 새로운 설명은 애플의 Covid-19 노출 알림 구현에 대해 필요한 명확성을 제공하고 이 기능이 사용자의 사전 동의임을 강조한다. 이 기능이 아이패드에도 도입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아이패드는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다른 단말기와 랜덤 ID를 교환하여 Covid-19에 노출 되었을 수 있는 경우 앱이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이 외에도 의료 ID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iOS 13.5 베타4는 건강 앱을 열때 긴급통화와 잠금화면에서 의료 ID를 공유하기 위한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에서 설명한 텍스트 문구에 기반하여, 이 옵션을 활성시키면 긴급통화를 받은 긴급 구조원들에게 의료 ID 정보를 전송한다. 애플은 긴급 서비스 구조원들에게 알레르기, 언어, 의학적 상태와 같은 주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통화를 받은 구조원들에게 의료 ID 정보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에게 필요한 치료 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업데이트 후 의료 설정을 조정할 때 토글할 수 있으며 아이폰이 잠겼을 때도 의료 ID 접근을 제공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 '설정 → 건강' 또는 '건강 앱에서 스크롤을 하단' 으로 내려서 의학적 질환, 의료기록, 알레르기 및 약물 부작용, 복용 중인 약, 신체 정보, 긴급 연락처 추가와 긴급상황 접근과 같은 의료 ID를 편집하고 활성 시킬 수 있다.



애플에 따르면, 의료 ID 공유 기능이 활성되면, 긴급 서비스에 대한 통화 또는 문자는 애플과 사용자 위치 및 암호화 된 의료 ID 정보를 공유한다. 애플은 사용자 지역에서 응급 데이터가 지원되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의료 ID 정보가 의료 서비스에 전달되기 위해 전송된다. 이 기능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 → 긴급 통화 및 구조 요청'이 비활성 된 경우 작동하지 않는다.


원문: '9to5Mac', 'MacRumors'


애플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 iOS 13.5 베타4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후, 안내에 따라서 프로파일 설치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