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SE 2세대 DFU 모드 복구모드 강제리부팅 방법

T.B 2020. 5. 1. 09:15

새로운 아이폰 SE 사용자라면 아이폰 SE를 강제리부팅(force restart), 복구모드(recovery mode), DFU 모드와 같은 새로운 사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자주 사용하지 않을 수는 있지만, 가끔씩 사용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아래에서 아이폰 SE를 관리하는 방법들을 확인토록 하자.


전원 종료 방법


1. '밀어서 전원끄기' 화면이 보일때까지 측면 버튼(side button)을 누르고 있는다.

2. 오른쪽으로 슬라이드를 밀어서 전원 끄기를 시작한다.


또는 소프트웨어에서 종료할 수도 있다.


1. 설정 → 일반 에서 목록의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다.

2. '시스템 종료' 를 탭한다.

3. 밀어서 전원끄기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전원을 종료한다.


전원 켜는 방법


1. 애플 로고 화면이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을 누르고 있는 다음에 손을 뗀다.


애플로고가 보이지 않을 경우 배터리가 방전된 것일 수 있다. 아이폰 SE 충전을 위해 라이트닝 케이블을 단말기에 연결한다.


또한 검정 화면이 계속되는 것은 위에서 언급했던 DFU 모드에 진입한 것일 수 있다. 그러나, 아이폰을 DFU 모드로 진입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이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마지막 경우로 아이폰 SE가 복구 모드로 진입했음을 말하는 컴퓨터(아이튠즈)에 연결하라는 로고가 보일 수도 있다. 복구 모드에서 나오기 위한 세부사항들은 아래 섹션에서 다루기로 하자.


강제 리부팅 방법


아이폰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강제 리부팅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 수 있다. 아이폰 SE를 강제 리부팅하고자 한다면 아래의 단계를 차례로 수행토록 하자.


1.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뗀다.

2.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고 뗀다.

3. 단말기가 리부팅되고 검정 화면이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을 누르고 있는 다음에 뗀다.


각 단계를 순서대로 빠르게(1초 - 1초 - 10초) 연속적으로 수행해야 한다는 것에 주의하자. 3단계에서 측면 버튼을 약 10초 동안 누른 후에 아이폰 SE가 강제 리부팅될 것이다.


복구 모드 진입 방법


우선, PC에 아이튠즈를 설치 후 단말기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에 안내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PC로 지정한다. 즉, 복구 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PC에 연결한 다음에 아이튠즈를 실행해야 한다.


1.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뗀다.

2.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고 뗀다.

3.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단말기가 리부팅 될 것이다. 애플 로고가 보여진 후에도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4. 아이폰 SE 디스플레이에서 PC에 연결하라는 로고가 보이면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뗀다. 아이폰이 복구 모드로 진입하면 관련 메시지가 아이튠즈에서 자동으로 팝업될 것이다.


DFU 모드 진입 방법


DFU(Device Firmware Update) 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PC에 연결한 다음에 아이튠즈를 실행해야 한다.


1.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뗀다.

2.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고 뗀다.

3. 측면 버튼을 화면이 검정으로 바뀔 때까지 10초 동안 누르고 있는다.



4. 10초 동안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볼륨 다운 버튼을 5초 동안 동시에 누른 다음에, 측면 버튼은 떼고 볼륨 다음 버튼은 10초 더 누르고 있는다. 화면이 검정으로 유지되어야 한다. 아이폰이 DFU 모드로 진입하면 관련 메시지가 아이튠즈에서 자동으로 팝업될 것이다.


복구 모드 또는 DFU 모드 해제 방법


1. 볼륨 업 버튼을 누르고 뗀다.

2.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고 뗀다.

3. 측면 버튼을 애플 로고가 보일 때까지 누르고 있는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