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2020 아이폰 SE 용량 128GB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T.B 2020. 4. 16. 14:08


저가형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 하고자 애플을 기다려왔다면, 아마도 가능한 빨리 2020 아이폰 SE 선주문에 대한 준비가 되었을 수 있다. 그러나 저장 용량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들은 무엇일까? 구매 할 아이폰 SE 용량을 스스로 판단하고자 물어보는 몇가지 질문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애플은 microSD 카드와 같은 선택지를 통한 용량 확장이 되도록 아이폰을 제조하지 않기 때문에 용량을 변경할 수 없음으로, 아이폰을 고를 때 적합한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이 우선시 된다면 기본 64GB를 택하는 것이 적합할 수 있지만, 여기 $50만 더 씀으로써 용량을 128GB, 2배로 늘리는 것에 가치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스스로에게 물어보기 위한 몇가지 질문들이 있다.


지금 사용하는 것은 무엇인가?


'설정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에서 현재 아이폰의 저장 용량 크기와 얼마나 사용중인지를 확인하라. 64GB 보다 덜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 하더라도 몇가지 보다 중요한 고려사항들이 있다.


예상 수명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새로운 아이폰 SE를 얼마나 오래 쓸 예정인가? 만약 그 답변이 2년 또는 그 이상이라면 4K 동영상 촬영(대략 영상 3분당 1GB의 저장 용량), 인물 사진들 등을 다룰 수 있는 카메라 향상과 같은 2020 아이폰 SE의 멋진 업그레이드로 인해 사용할 용량이 꽤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음악과 미디어


애플뮤직 또는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넷플릭스, 애플 팟캐스트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아이폰 저장 용량이 많을 수록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을 때의 시청 또는 청취를 위한 컨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점이 당신에게 얼마나 중요한지가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메시지


고려해야 할 또다른 요소는 메시지 앱으로 사진, 동영상, 기타 컨텐츠를 많이 전송하는 경우이다. 아이폰에서 더 많은 저장 용량 크기를 선택하는 것은, 용량이 쌓이고 차지하는 것들을 계속해서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iCloud에서 메시지를 사용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수 있지만, (iCloud 또한 월정액 요금제라는 점에서)이또한 고려해야 할 것이다.


마무리


만약 새로운 아이폰 SE의 저장 용량 크기를 무엇으로 고를지 애매하다면, 우리는 (기본 64GB에서)128GB로 올릴 것을 추천한다. 당신이 가격을 우선시 한다 할지라도, 2년(혹은 그 이상) 동안 $50만 더 쓰면 되는 $449의 128GB의 가격에 관하여 생각해보도록 하자.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는 총 기간 동안 매달 $2로 충분한 저장 용량을 갖게될 것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2년 사용을 기준으로 48개월 x $2 = $96 = 256GB, 48개월 x $1 = $48 = 128GB) 


$449의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은 여전히 커다란 가치가 있으며 사용할 수록 저장 용량을 확장한 것이 멋진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256GB 버전이 필요치 않을 것이지만, 만약 당신이 그것을 택한다면, 현재 아이폰의 용량을 확인했을 때 왜 256GB가 필요한지를 이미 알고 있거나 알았어야 했을 것이다.


원문: '9to5Mac'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동영상 컨텐츠를 넣을 경우 128GB 선택지가 없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256GB를 선택해야 했으나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는 128GB면 충분할 것입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것은 크게 3가지로 첫째, 음원 →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둘째, 동영상 컨텐츠 → 넷플릭스, 유튜브 등 셋째, 사진과 동영상들 → 구글 포토 등으로 저장 용량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9to5Mac' 에서 진행중인 투표에 따르면, 새로운 2020 아이폰 SE를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는 답변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왜 안살까?


애플이 저가형 아이폰을 내놓는다 한들 애플 팬, 파워유저들 중 지불 여력이 되는데도 'SE' 를 선택하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저장 용량은 64GB, 128GB가 가장 인기 있으며, 색상은 과거 전통적으로 아이폰은 화이트가 인기 있었던 반면에 올해는 블랙, 레드, 화이트 순으로 집계되는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