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2020 아이폰 SE 공식 발표 4월 17일부터 선주문 시작



애플의 새로운 최신, 저가형 아이폰에 대한 기다림에 마침내 종지부를 찍었다. 아이폰 9 또는 아이폰 SE 2로 종종 언급되어왔던 오랜 루머의 이 모델은 이전에 언급했던 바와 같이, 공식적으로 2020년형 '아이폰 SE' 라 불린다. 이 새로운 모델의 시작 가격은 $399(한화 55만원)이며 3가지 색상과 저장용량 선택지로 출시된다.


세부사항


새로운 아이폰 SE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은 '여기' 서 확인할 수 있다.


● 4월 17일 금요일 오전 5시(태평양 표준시) 부터 선주문 시작

● 4월 24일 금요일 부터 배송 시작

● $399, $449, $549(55만원, 62만원, 76만원)

● 블랙, 화이트 또는 (프로덕트)레드 3가지 색상

● 64GB, 128GB, 256GB 저장용량 선택지


새로운 아이폰 SE는 아이폰 XR 또는 아이폰 11 보다 더 작은 (아이폰 8을 대체하는)4.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아이폰 SE는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프로의 것과 동일한 애플의 최신 A13 바이오닉 칩이 내장되어 있다.


카메라


최대 60 fps의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후면 1,200만 화소 싱글 렌즈 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 카메라는 30 fps로 108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700만 화소다.


터치 ID


새로운 아이폰 SE는 페이스 ID 안면 인식 기능의 아이폰들과 달리 아이폰 5S 부터 아이폰 8 처럼 터치 ID 지문 인식을 계속 지원한다. 배터리 수명은 3D 터치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8과 비슷하다.


새로운 아이폰 SE는 또한 아이폰 XS 이상 모델들 처럼 스트레오 음성 녹음과 듀얼 SIM을 지원한다. Wi-Fi 6 또한 최신 플래그십 아이폰들 처럼 지원하지만, U1 칩은 탑재되지 않았다.


악세서리


블랙, 화이트, 핑크 샌드 색상의 아이폰 SE 실리콘 케이스는 $35로, 미드나이트 블루, 블랙, 레드 색상의 아이폰 SE 가죽 케이스는 $45에 판매된다.


애플의 새로운 모델은 $599 부터 $1,449 가격대의 아이폰 XR,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와 유사한 기술을 저가로 선보였다. 특히, 새로운 모델은 아이폰 X 이후 모델들에서 사용된 제스처 기반이 아닌, 물리 홈버튼을 지원한다.



원문: '9to5Mac'


이미, 수도 없이 소개해왔던 그대로 출시된지라 더할 내용이 없을 정도입니다만, Apple Store 앱 및 Apple Store에서 보상 판매를 통해 최대 보상시 40만원에 A13 칩, 맥북프로 또는 심지어 최근 출시됐던 맥북에어도 지원하지를 않는 Wi-Fi 6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파워비츠4' 에 이은 '반칙' 에 가깝습니다. 기술적인 세부사양들은 'AnandTech'에서 테이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현재 아이폰 6 이하 모델들과 같이 iOS 13 미지원 단말기를 사용중이면서 고가의 단말기에 지불 할 생각이 없는 경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면서 서브폰으로 iOS를 경험하고자 하는 경우, 아이들 또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단말기라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