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20 아이폰 SE Wi-Fi 6와 Express Card 지원하지만 U1칩은 미지원

T.B 2020. 4. 16. 05:27


애플에서 금일 새로운 아이폰 SE를 '공식 발표'했으며 우리는 새 단말기의 전체 스펙을 살펴보았다. 2020 아이폰 SE는 애플의 라인업에서 가장 저가임에도 불구하고 Wi-Fi 6와 Express Card 지원을 포함한 몇가지 인상적인 기능과 하드웨어가 포함된다.


우리가 이전부터 Wi-Fi 6 라우터의 사용을 볼 수 있었다지만, 애플의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프로가 한동안 Wi-Fi 6 칩이 포함된 애플의 유일한 단말기였다. 최근 출시됐던 2020 아이패드 프로가 Wi-Fi 6를 지원하는 다음 기기가 되었으나, 16 인치 맥북프로와 심지어 맥북에어 조차 호환되는 하드웨어가 탑재되지 않았다.


$399부터 시작되는 2020 아이폰 SE에 최신 Wi-Fi 표준을 지원하는 기능이 반드시 요구되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의 기술 사양 페이지는 아이폰 11 라인업 처럼 동일한 "802.11ax Wi‑Fi 6 with 2×2 MIMO" 하드웨어가 실제로 탑재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가 이전에 베타 코드로 부터 발견했던 바와 같이, 아이폰 SE는 배터리가 닳았을 때 조차 인증이 가능한 전원 절약 "Express Card" 를 지원한다. 이는 Express Transit 과 애플의 향후 CarKey 기능에도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아이폰 SE가 갖추지 못한 하드웨어 중 하나는 아이폰 11 시리즈에 탑재된 애플의 U1 칩이다. 현재 U1 칩은 보다 빠른 에어드롭 공유에 도움이 되고 향후 도입될 에어태그(AirTags)에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399라는 시작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SE는 아이폰 11 라인업과 같은 A13 칩이 탑재됐으며, 4K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카메라, IP67 방수 방진 등급, 최대 256GB의 저장용량으로 출시된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