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12 노치 더 작아지고 아이패드 프로 닮은 디자인 될것



금일 블롬버그는 아이폰12 라인업 4종에서 적어도 2종은 현재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과 같은 플랫 측면과 각지게 둥근 모서리의 플랫 스테인레스강 엣지 섀시로 재설계될 것이라 보도했다.


페이스 ID 노치의 크기 또한 올해 더 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에 보도됐던 바와 같이 애플은 현재 제품 크기의 약 절반이 될것으로 보이는 홈팟(HomePod)도 개발중이다. 블롬버그는 아이폰 12와 홈팟이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밍치궈는 2020년 아이폰들에 플랫 측면이 채택될 것임을 2019년 9월에 최초로 언급했다. 궈는 또한 블롬버그의 보도와 일치하는 최대 6.7인치 모델을 포함한 4종의 모델들이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더 고가의 모델들 2종만이 2020년 아이패드 프로에서 최초로 소개됐던 LiDAR 스캐너가 탑재될 것이다.


이번 블롬버그 보도에서 주목되는 점은 2종의 하이엔드 모델들만이 새로운 디자인이 될 것이라 명시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그러나 라인업에서 저가형 단말기들도 새로운 섀시들이 쓰일 것인지는 불분명하다.


최근 일부 모델의 10월(아이폰 XR)과 11월(아이폰 X)과 함께, 플래그십 아이폰 모델들은 일반적으로 9월에 출시된다. 코로나19의 영향에 의한 부품 공급 차질은 4종의 아이폰 12 모델들 모두를 동시에 출시하겠다는 애플의 원래 목표의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블롬버그는 일부 모델들이 일반적인 9월 목표 보다 수주 뒤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더 작아진 노치 디자인은 덜-넒은(더 좁은) 노치 영역 또한 보여주는 '유출'로 인해 주목되는 중이다. 블롬버그는 향후 애플이 노치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찾는 중이라고 말하였다.


저가형 홈팟은 분명하게 반겨진다.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는 훌륭한 사운드의 음악 플레이어이지만, 인기있는 선물 아이템이 되는 중인 아마존 에코닷과 같은 제품들로 기본 오디오 재생과 스마트 어시스턴트 기능을 제공하는 경쟁업체와 비교하면 매우 비싸다. 애플은 현재 홈팟을 $299에 판매하고 있다. 애플이 이 새로운 모델을 얼마나 저가로 책정할지는 불분명하다. 비교를 해보자면 아마존의 하이엔드 아마존 에코 플러스는 그보다 낮게 자주 할인되기는 하나 소매가는 약 $170다.


블롬버그는 또한 타일(Tile) 사물 추적기와 경쟁하게 될 애플 에어태그(AirTags)에 관한 몇가지 추가적인 세부사항들을 공유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가죽 슬리브와 열쇠고리를 번들을 제공할 것이라 말하였다. 태그들 자체는 얆고, 작은 (하키)퍽 모양으로 언급되고 있다. 9to5Mac은 작년에 iOS 코드에서 이 기기의 문자열을 발견한 바가 있다. 블롬버그는 에어태그가 올해 중에 출시될 것이라 말하였으나, 보다 구체적인 일정은 언급되지 않았다.


블롬버그는 새로운 맥북 프로 하드웨어, 업데이트 된 애플TV, 저가형 아이패드 리프레쉬와 iMac 업데이트 또한 예상되는 로드맵을 보도했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