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홈팟 운영체제 iOS 대신 tvOS에 기반할 것

T.B 2020. 4. 14. 13:38


지난 3월 애플은 iOS 13.4와 tvOS 13.4의 배포에 이어 홈팟(HomePod)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13.4 소프트웨어를 배포했다. '9to5Mac'은 최근 홈팟 코드를 분석하였으며 애플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의문의 변화를 시도중이라 말하였다.


watchOS, tvOS와 홈팟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는 모두 iOS의 변종이지만, 각각의 소프트웨어들은 고유의 인터페이스, APIs 등을 특징으로 하여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도록 의도된 단말기에 맞게 구성된 트윅들로 차별화 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발견된 운영체제에 기반했던 이전까지의 홈팟 소프트웨어와 달리, 홈팟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이제 tvOS에 기반된다. 운영체제는 핵심이 동일하기 때문에, 이점이 홈팟 작동 방법에 어떠한 근본적인 변화가 되지는 않는다.


9to5Mac은 애플TV와 홈팟 모두가 전원에 연결되어 있고 iOS 버전과 동일한 최적화가 필요치 않는 올웨이즈-온(always-on, 상시 접속) 단말기이기 때문에, 홈팟 소프트웨어를 tvOS 기반으로 전환하는 것이 애플의 몇가지 과제를 구원할 잠재력이 있다고 말하였다. 두 단말기 모두는 코드를 공유하는 핵심 이유가 될 수도 있는 홈킷(HomeKit)의 홈 허브(Home hub)로 작동한다.


iOS 14는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와 같은 A8 칩의 단말기에 대한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으며 홈팟은 A8 칩이 탑재될 수 있다. iOS 14에 대한 지원이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tvOS 기반으로의 전환은 이후에도 홈팟 업데이트를 계속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루머들은 애플이 2020년에 출시할 예정인 보다 범용적인 홈팟의 새로운 작아진 버전을 개발중이라 말하였고, 이점이 코드 전환 가능성의 또다른 이유이다. 9to5Mac은 iOS 13.4에서 언급된 새로운 2가지 홈팟 모델이 있다고 말하였으나, 추가적인 정보는 없다.


금일 오전, 블롬버그는 애플이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오리지날의 크기에 약 절반이 될 새로운 홈팟 스피커를 개발중이라 '보도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지연에 직면했기는 하나, 애플은 올해 하반기에 새로운 홈팟을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홈팟은 애플이 아마존, 구글과 같은 기업들의 보다 저가형 스피커들과 경쟁함에 도움이 되도록 현재 홈팟 보다 낮은 가격이 책정될 것이다.


9to5Mac은 또한 "신뢰할수 있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수개월 동안 루머가 있었던 차세대 애플TV에 이 기기의 가을 출시를 암시하는 아이폰 12에서 사용될 예정인 동일한 A14칩이 탑재될 수 있다고 말하였다. 새로운 애플TV와 업데이트된 홈팟 모두는 아마도 올해 9월 또는 10월에 출시일을 볼 수 있을 것이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부품 공급망 차질을 겪고 있는 만큼 어떤 제품이든지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언급된 바가 없다.


원문: 'MacRumors'



A12X가 이미 시장에서 충분히 고성능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다 할지라도, 아이패드 프로 조차 'A12Z'인 상황에서, 애플TV에 A14 칩이 채택된다는 것은, 애플이 어느 정도의 비중으로 무엇을 준비하는 중인지를 보여주는 방증입니다.


애플은 최근 NextVR 인수 정황이 '포착' 된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성능 A14칩을 채택하는 것이 향후 더나은 오디오 그리고/또는 영상 경험을 위한 AR/VR 지원에 유리할 것입니다.


용량을 2배로 늘리고 키즈모드와 스크린타임 기능이 '추가' 된다는 것은,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매진이 된 '닌텐도 스위치' 처럼 게임 기능이 더 강조 될 것입니다.


더하여, iOS 14 코드에서 발견된 '세부사항'에 기반한 피트니스 컨텐츠들까지를 감안한다면, 아마도 애플은 '웰라운드 기기' 를 준비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각각의 분리 및 결합식 모듈들로 구성되는 단말기라면,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Mac, 애플워치, 애플TV에 이르는 연속성으로 구성된다는 것이 차이점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