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AR/VR 기업 NextVR 인수 정황

T.B 2020. 4. 5. 06:55


애플이 증강현실과 향후 AR-중심의 헤드셋에 대한 의욕적인 계획을 갖고 있다는 것은 비밀도 아니다. 애플은 ARKit로 공공연하게 향후 헤드셋을 위한 플랫폼을 실제로 만들고 있다. 새로운 점은 애플이 NextVR이라 불리는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가상현실 기업을 인수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카운티에 위치한 NextVR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에 가상현실을 접목시킨 10년간의 경험이 있다. 이 기업은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오큘러스, MS, 레노버 헤드셋으로 라이브 이벤트를 보는 VR 경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NextVR은 동영상 스트리밍의 가치를 올리는 특허 기술 또한 보유하고 있음으로, 가상현실 전문지식만이 목적이 아닐 수가 있다. NextVR은 VR 헤드셋에 음악과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고퀄리티 동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하는대 이 기술을 사용한다. NextVR은 총 40개 이상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2019년 초 Series C 라운드 펀딩을 확보하는데 실패함으로써 당시에 40%의 인원 감축이 있었다. NextVR이 가상현실에 중점을 두는 것은 증강현실의 보급과 함께 위험요소로 여겨졌다.



NextVR은 NBA, 폭스 스포츠, 윔블던, 기타 라이브 음악과 스포츠 이벤트 파트너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이 인수는 약 1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이 이 제품을 개발하는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을 고용중인 것으로 보이는 셀컴퍼니가 올해 설립되었다. 인수가 아직 마무리되지 않은 가운데, 두 기업들은 샌디에고 지역에서 아마도 쿠퍼티노 지역으로 이전할 필요가 있을 직원들에게 통보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인수에 관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애플과 NextVR에 연락을 취했다. 어떤 기업으로든 답변을 받는다면 업에이트 할 예정이다.


원문: '9to5Mac'


자금 조달 실패로 인원 감축이 있었다는 점, 엔지니어들이 애플의 것으로 보이는 셀컴퍼니에 영입되는 중이라는 점, 애플에게 필요한 AR/VR/동영상 스트리밍(애플뮤직, 애플TV 등) 관련 기술 특허가 있다는 점에서 NextVR 인수설 이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