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 SE 스펙 1821 mAh 배터리와 3GB RAM

T.B 2020. 4. 17. 07:42


새로운 아이폰 SE의 정확한 듯한 배터리와 RAM 사양이 중국 이통사 스펙 시트에 등장했다.(via 'IndiaShopps')


어제 애플은 4.7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ID 홈버튼, A13 바이오닉 칩, 무선 충전(30분에 약 50%), '듀얼 SIM'(나노 SIM, eSIM), $399의 시작 가격을 내세운 차세대 아이폰 SE를 발표했다.



그러나, 평소와 같은 방식으로, 애플은 새로운 단말기의 배터리 용량 또는 RAM을 공개하지 않았다. iFixit 등에서 단말기를 분해하면 수일 안에 이러한 세부사항들이 밝혀질 것이지만, 우리는 그때까지 이 이통사 목록이 정확하다고 볼수 있다.


중국 이통사의 제품 목록에는 새로운 아이폰 SE에 3GB RAM이 탑재됐다고 등재됐다.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 11 시리즈는 4GB RAM이 탑재되었으며, 이는 애플이 싱글 렌즈 카메라와 기타 하드웨어 기능들에서 낮아진 요구사항들에 맞춰 아이폰 SE에 더 적은 메모리를 넣었음을 말한다.


목록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폰 SE는 애플의 라인업에서 사실상 대체된 아이폰 8 처럼 동일한 1,821 mAh 배터리가 탑재됐다. 애플이 "아이폰 8 정도" 아이폰 SE가 지속된다고 말한 것을 감안한다면, 이 수치 또한 맞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SE를 1회 완충으로 최대 13시간 동영상 재생과 8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말하였다. 비교하자면, 아이폰 11 배터리는 최대 17시간 동영상 재생과 10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제공한다.


아이폰 SE는 블랙, 화이트와 (프로덕트)레드와 64GB, 128GB, 256GB(55만원, 62만원, 76만원)의 3가지 선택지로 출시됐으며 4월 17일 금요일 오전 5시(태평양 표준시) 부터 선주문이 가능하다.


원문: 'MacRumors'


'Engadget' 은 새로운 아이폰 SE의 가성비를 극찬했습니다. 애플의 기존 스마트폰 가격이 애초에 너무 고가로 책정되었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현재 플래그십인 아이폰 11 프로에 $600를 더 지불해야 할 가치가 있는지 의문이라 합니다. 그러나, SE와 올해 플래그십인 아이폰 12의 고객층은 분명하게 '다릅니다'. 


인사는 정중하게


인사가 어설프면 오히려 안 한것 보다 못하는 수가 있습니다. 오리지날 SE 당시 애플발 저가폰이라 비난을 받았던 것과 비교해보면, 아래에서 새로운 SE에 대한 평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말 많은 Mac Pro와 비교를 하자면, "줄건 확실하게 주고, 받을것도 확실하게 받자." "프리미엄 or 아닌 and 박리다매" 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구독형 서비스들과 애플의 주 수입원이자 연속성으로 이어지는 첫걸음이 아이폰이라는 점에서 다매(O)는 맞는데 박리(X)는 아닐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애플이 자세를 낮췄다기 보다는, "넘어가는게 쉽지는 않아도, 돌아오는 것 또한 쉽지 않을 것이다." 고, 애플은 판매량이 가장 높았던 아이폰 6/S 고객층들이 계속해서 iOS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사이클입니다. 새로운 아이폰 SE의 스펙이 갑자기 바뀐것도 아니고, 루머들은 일관적이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