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20 아이폰 SE 애플 아이폰 라인업에서 공식 제거된 3D 터치 대신 햅틱 터치

T.B 2020. 4. 16. 05:24


새로운 아이폰 SE는 3D 터치를 지원하는 마지막 아이폰이었던 아이폰 8이 현재 단종되었음으로, 애플의 아이폰 라인업에서 3D 터치가 공식적으로 제거됐음을 의미하는 3D 터치 대신에 아이폰 XR,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 처럼 햅틱 터치(Haptic Touch) 기능이 탑재됐다.


애플은 지난 2018년에 아이폰 XR에서 처음으로 3D 터치를 햅틱 터치로 대체함으로써 제거했다. 이 기능은 이후 2019년 아이폰 라인업 전체에 도입됐으며, 이제 아이폰 SE가 추가됐다.


햅틱 터치는 3D 터치와 유사하고 동일한 기능을 상당수 제공하지만, 감압 감지가 없음으로 3D 터치에서 가능했던 "Peek and Pop"(미리보기와 실행) 제스처와 같은 서로 다른 각각의 압력에 대한 여러가지 기능들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됐다.


햅틱 터치는 길게 누르기, 누르기의 햅틱 피드백이 사용되며 3D 터치 처럼 iOS 운영체제 전반에 걸처 작동한다. 햅틱 터치는 기능이 사용되어지는 곳에 기반하여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작은 햅틱 팝이 손가락 아래에서 느껴지고 보조 메뉴가 팝업될 때까지 관련된 위치를 누름으로써 사용할 수 있다.


3D 터치의 구형 아이폰으로 부터 아이폰 SE로 바꾼 사람들은 3D 터치 제스처 보다 느리기 때문에 햅틱 터치로의 전환이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질 것이지만, 궁극적으로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빠르게 익숙해질 것이다.


아이폰 라인업 전체에서 햅틱 터치를 위해 3D 터치를 제거하는 것은 애플이 모든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델들에 유사한 인터페이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햅틱 터치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디에 사용되어질 수 있는지에 관한 보다 많은 내용은 '햅틱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