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5 개발자 및 퍼블릭 베타3 업데이트

T.B 2020. 4. 30. 07:21


애플은 금일 공중 보건 당국을 위한 'Covid-19 노출 알림 API' 의 첫번째 버전을 도입한 iOS 13.5의 새로운 베타 버전(7F5054h)을 배포하였다. ① 이번 업데이트는 또한 마스크 착용시 페이스 ID를 스킵하고 패스코드를 입력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드는 등의 몇가지 변경사항들을 포함한다.


iOS 13.5 베타3에서는 페이스 ID가 마스크 착용 유무를 감지하고, 마스크를 착용중이면 직접 패스코드 입력 화면으로 스킵할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지 않다면, 페이스 ID는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고, 착용중에만 사용자 경험이 바뀔 수 있도록 개발한 점이 인상적이다.




마스크 착용 중에 페이스 ID를 인식시키는 '해결책' 이 있기는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중이라면 페이스 ID가 적절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인식에 실패할 것이고 결국에는 패스코드 선택지가 보여질 것이다.


② iOS 13.5의 다른 주요 변경사항은 노출 알림에 대한 애플과 구글의 Covid-19 접촉 추적 API의 첫번째 버전이다. 보다 많은 내용들은 '여기'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 앱에서'(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건강 → Covid-19 Exposure Notifications) 노출 알림을 활성시키는 새로운 옵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은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근접한 기기와 랜덤 IDs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수집한다. 이는 Covid-19에 노출되었을 경우 앱을 통해 알릴 수 있도록 한다. 랜덤 IDs는 14일 후에 삭제된다.


사용자가 프라이버시 정책에 동의한 앱은 Covid-19에 노출되면 알림을 제공할 수 있으며, Covid 19 진단을 익명으로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다.


확인된 또다른 변경사항으로, ③ 대화중인 사람의 타일을 자동으로 확장시켜주는 옵션을 비활성시킬 수 있는 '그룹 페이스타임 기능'을 선보였다.


새로운 SDK를 사용하는 iOS의 모든 버전은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이기 때문에 iOS 13.4.5 에서 iOS 13.5가 됐다. iOS 13.5 베타3는 개발자 버전에 이어 퍼블릭 베타가 배포중이다.


원문: '9to5Mac'


애플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 iOS 13.5 베타3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1. PC를 켜고 →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에 → 단말기에 케이블을 연결 → 확실하고 안전하게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2. Apple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 '가입' 후, 안내에 따라서 프로파일 설치


3.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