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올해 에어태그, 무선충전매트, 새로운 아이패드와 맥, 하이엔드 헤드폰 등 2020년 상반기 출시할 것

T.B 2020. 1. 30. 09:49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최신 전망에 따르면 애플에서 2020년 상반기 울트라 와이드밴드 태그(Ultra Wideband Tags), 하이엔드 무선 헤드폰들, 4.7인치 아이폰, 리프레쉬된 아이패드 모델들과 맥북프로 그리고/또는 맥북에어 모델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할 것이라 말하였다.


MacRumors에서 입수한 TF 인터네셔널 증권사의 리서치 노트 사본에서 궈는 "우리는 2020년 1분기 애플의 하드웨어 주요 신제품들에 4.7인치 LCD 아이폰, 아이패드 프로, 맥북프로/에어, 소형 무선 충전 매트, UWB tag와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들을 포함될 것으로 예상한다." 말하였다.


이 제품들은 아래와 같이 정리된다.


● 4.7인치 아이폰: 애플은 아이폰 8과 유사한 설계로 4.7인치 LCD 디스플레이, 터치 ID 홈버튼을 포함하지만 최신 A13칩과 3GB RAM의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들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다. 이 단말기는 미국 내 시작 가격이 약 $399로 예상되며 3월 말까지는 출시될 것이다.


● 아이패드 프로 리프레쉬: 증강현실을 위한 3D 감지(ToF)를 지원하는 트리플-렌즈 후면 카메라 시스템의 새로운 모델들이 이르면 3월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 맥북프로/에어 리프레쉬: 궈가 말하는 것이 새로운 맥북프로 또는 맥북에어 또는 둘다일지는 불분명하지만, 이전 루머들에서는 지난 9월 16인치 맥북프로에 이어 시저 스위치 기반 매직 키보드의 13인치 맥북 프로가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임을 말한다.


● UWB tags: 작년 MacRumors는 "에어태그(AirTags)"라 부를 수 있는 네이밍을 포함하여 iOS 13 코드에서 타일(Tile)과 같은 아이템 추적 태그를 개발중이라는 증거를 '발견하였다'. 아이폰 11 모델들에서 처럼 궈는 이 태그가 블루투스 LE와 WiFi 보다 훨씬 더 정확하게 태그의 위치를 찾아낼 수 있는 울트라 와이드밴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아이폰 11에 탑재된 U1칩에서의 Ultra Wideband는 U1칩이 있는 주변 기기의 위치를 감지하는 기술이다.)


● 하이엔드 헤드폰들: 궈는 이 헤드폰들에 관하여 블루투스를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 외에 어떠한 디테일도 제공하지 않았다. 블롬버그의 Mark Gurman은 이전 보도에서 애플 브랜드의 오버이어 헤드폰들이 개발중이었으나 최소되었는지, 비츠 솔로 프로(Beats Solo Pro) 또는 그외의 것(Beats Studio 등)인지는 불분명하다고 말하였다. MacRumors는 또한 애플이 새로운 파워비츠4 헤드폰들을 개발중이라는 증거를 '발견하였으나', (파워비츠 프로, 에어팟 프로가 있기에 현 시점에서)기존 파워비츠3가 하이엔드로 여겨지지 않는다.


● 소형 무선 충전 매트: 소형 무선 충전 매트라는 것 외에 디테일은 공유되지 않았다. 애플은 작년에 품질에 대한 우려로 많이 기대됐던 에어파워(AirPower) 충전 매트를 '취소한 바' 가 있다. 이 매트는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케이스를 매트 위 어디에 두는지와 iOS 버전과 상관 없이 동시에 충전함을 목표로 하였다.


더하여, 궈는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창궐과 관련하여 애플에게 최악의 시나리오는 2020년 하반기에 새로운 신제품들의 검증과 대량 생산 스케줄이 지연되는 것이라 말하였다.


"예측할 수 있는 미래에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관한 상당한 개선이 없다면, 우리는 애플이 새로운 자재 채택을 지연시키거나, 검증 과정(기간)을 축소시키고자 부품 테스트 요구사항을 낮추어 예정대로 2020년 하반기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고, 낮은 스펙들은 자재 또는 부품들의 ASP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예상한다." 고 말하였다.


원문: 'MacRumors'


정리하면,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될 신제품들은 아이폰 SE 2/아이폰 9, high-end 아이패드 프로, 문제의 버터 플라이 키보드가 개선된 시저 스위치 키보드를 탑재한 16인치 보다 소형(13인치) 맥북프로/에어, '아마도' 오버이어 타입이 될 것으로 보이는 하이엔드 블루투스 헤드폰, 파워비츠 4 정도를 예상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