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공식적으로 에어파워 취소

T.B 2019. 3. 30. 13:29

TechCrunch에 따르면, 금일 애플에서 지난 2017년에 처음으로 발표했던 무선 충전 매트인 에어파워(AirPower)를 자사의 하드웨어에 관한 높은 기준을 맞추는 것이 불가하기 때문에 취소했다고 말하였다.



에어파워는 애플워치, 아이폰 및 에어팟 모두를 한번에 충전하기 위해 설계되어졌으나, 지난 2017년에 발표한 이후로, 기술적인 어려움에 관한 루머들이 계속되었으며 제품 출시가 지연되어 왔다. 애플은 자사의 에어파워에 관한 목표를 성취할 수 없기 때문에 그 제품이 완전히 취소되었다고 말하였다.


"많은 노력 끝에, 우리는 에어파워가 우리의 높은 기준을 성취하지 못할 것이라고 결론지었고 그 프로젝트를 취소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출시를 기대하고 있던 고객들에게 사과한다. 우리는 미래는 무선이고 계속하여 무선 경험에 헌신할 것임을 믿고 있다." 고 애플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 Dan Riccio 가 TechCrunch에 보낸 성명서를 통해 말하였다.


에어파워는 2017년 9월에 아이폰X과 함께 소개되었으며, 그당시 애플은 2018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잠시 소개되었던 에어파워는 2018년에 자취를 감추었고 애플은 에어파워가 언제 구현될지에 관하여 언급이 없었다.


그러나 생산, 엔지니어링 및 제조상의 어려움에 봉착했다는 루머들이 지속되었다. 루머에서는 애플이 아이폰, 애플워치 또는 에어팟들을 한번에,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매트를 원했으나 서로 다른 기기들 간의 간섭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였다.


여러 충전 코일들이 겹침으로써 과열되는 문제가 애플이 현재 해결 할 수 없는 엔지니어링 문제로 알려졌다.


에어파워는 지난주 출시되었던 에어팟 무선 충전 케이스와 연동되는 것으로 추정되어졌으며, 애플워치 시리즈 3 및 4와 Qi 규격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들을 충전하기 위한 것이었다. 애플이 최근 에어팟 충전 케이스를 발표함으로써 에어파워 출시가 임박했다는 정황이 있었다.


에어파워의 취소는 그 제품이 여전히 개발중이라는 지속적인 정황들이 있었기 때문에 충격으로 다가왔다. 에어파워에 관한 언급은 새로 출시된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여전히 포함' 되어 있으며, 애플은 최근 에어파워 상표권 또한 확보하였다. 봄 출시에 관한 루머들이 계속되어 왔기 때문에, 애플이 최종적으로 프로젝트를 취소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에어파워 솔루션에 관하여 몇개월 동안 고심한 것으로 보여진다.


이미 발표되었고 공개된 프로젝트에 관한 개발을 중단 한 것은 애플의 최근 역사에 있어 전례가 없었다.


원문: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