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SE 후속 아이폰XE 루머

T.B 2019. 4. 6. 07:01


애플이 아이폰SE의 후속 모델을 준비중이라는 루머입니다. 애플의 보급형 기기인 아이폰SE는 지난 2016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이로 인해 매해 3월 마다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습니다.


'PC-tablet' 에 따르면, 폭스콘 인도 공장에 정통한 소식통을 출처로 아이폰SE 후속 모델이 아이폰SE 2세대가 아닌 '아이폰XE' 가 될 것이며, 아이폰X/S 스타일의 엣지투엣지 4.8인치 OLED 디스플레이, 후면 알루미늄 재질과 함께 이전 세대인 아이폰SE의 디자인이 유지될 것이라고 합니다. PC-tablet에서는 올해 3분기 출시를 말합니다.


의외인 부분은 저가형 기기임에도 노치와 페이스ID까지 채택될 것이며 A12 프로세서, 아이폰XR과 동일한 F/1.8 조리개의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Cult Of Mac' 에서는 이미 $750의 아이폰XR이 LCD를 탑재했는데, 보급형 기기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Gizchina' 에서는 2019년 출시되는 3종 중 하나가 아이폰 XE 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예상 스펙은 PC-tablet과 유사하나 차이점은 5.42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4분기 출시를 말합니다.


가격은 $600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OLED 디스플레이와 페이스ID가 탑재됨에도 불구하고 LCD 아이폰 XR(6.1인치) 보다 $150가 인하될 것이다?는 것은 두고 봐야겠습니다. 루머들을 종합해보면 아이폰SE의 후속 모델이라기 보다는 아이폰XR의 후속 모델에 더 가까워 보입니다. 아래는 몇일전 올라온 아이폰XE 컨셉 영상입니다. 참고로 보급형 기기에서의 트리플 카메라 채택은 가능성이 낮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