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파워비츠 프로 대 에어팟2

T.B 2019. 4. 4. 15:45


'지난달', 9to5Mac 에서는 iOS 12.2로 부터 애플의 새로운 진정한 무선 비츠 파워비츠 프로 뿐만 아니라 번들 충전 케이스를 독점으로 공개하였다. 오늘, 애플은 파워비츠 프로를 공식 발표하였으며 5월 중에 출시될 것이라고 확인함으로써 에어팟2의 첫번째 자사 경쟁 모델이 되었다.


파워비츠 프로는 최근 업데이트 된 버전 2의 에어팟과 경쟁 구도가 되었다. (만약 블루투스 이어셋을 애플 제품으로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당신은 어떤 것을 사야할까? 우리의 두 제품간 비교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디자인


파워비츠 프로와 에어팟2의 가장 큰 차이점은 디자인이다. 에어팟 2세대는 그것의 이전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적합하지는 않다. 에어팟을 귀에 딱 맞게 고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서드파티 악세서리가 있지만, 그러한 것들은 분명하게 모든 사람들에게 맞지가 않다.


반면, 파워비츠 프로는 이어훅이 있는 인이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파워비츠 프로의 커스터마이징 조절 기능은 고강도 운동 및 사용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 전체적으로, 비츠는 파워비츠 프로에 4가지 크기별 이어팁이 포함되고, 이어훅으로 당신의 귀에 맞추어질 수 있게끔 조절할 수 있다.


한가지 주목할 점은 파워비츠 프로의 경우 각 이어피스에 물리 버튼이 포함된다는 것이다. 이는 당신이 페어링 시킨 기기를 쓰지 않고도 볼륨과 재생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 에어팟은 탭 제스처를 통해 기본적인 제어를 지원하지만, 파워비츠 프로의 제어는 보다 나은 방식으로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파워비츠 프로는 물리 전원 버튼이 없는 최초의 비츠라는 점이다.



에어팟 2 vs 파워비츠 프로 (via CNET)


크기적인 측면에서, 에어팟과 에어팟 케이스는 파워비츠 프로에 대해서 여전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애플은 파워비츠 프로가 그들의 이전 모델보다 23%가 더 작고 17% 더 가볍다고 주장하지만, 에어팟은 여전히 훨씬더 작다.


파워비츠 프로는 또한 땀/습기 방지(생활방수) 기능이 있고 그러한 조건하에서 "최적의 퍼포먼스" 를 위해 설계되어졌다. 에어팟은 많은 량의 땀을 흘리면 고장이 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음으로, 이것이 파워비츠 프로에서 주목할 만한 이점이다.


파워비츠 프로는 에어팟 보다 훨씬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만약 에어팟이 당신의 귀에 맞지 않는다면, 그저 운이 좋지 않은 반면에, 파워비츠를 커스터마이징하면 당신의 귀 모양에 정확하고 편안하게 맞출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비해, 몇몇 사람들은 파워비츠의 이어훅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는다. 핏(fit)은 지극히 개인적인 선호도이기는 하지만, 에어팟이 당신의 귀에 맞지 않는다면, 파워비츠 프로가 좋은 선택일 수 있다.


배터리 사용시간



파워비츠 프로가 에어팟 보다 커다린 이점을 갖는 한 영역은 배터리 사용시간이다. 당신은 9시간 연속사용을 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쓰면 24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반면에, 에어팟2는 완충 당 5시간의 재생시간을 제공한다. 에어팟 케이스 또한 24시간 이상의 재생시간을 제공한다.


고속 충전에 관한 측면에서, 에어팟은 15분 안에 3시간의 재생시간을 더할 수 있으며, 반면 파워비츠 프로는 5분 안에 1.5 시간 및 15분 안에 4.5 시간을 더할 수 있다.


다른 측면에서, 에어팟2의 뛰어난 기능들 중 하나가 파워비츠 프로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에어팟2 케이스는 Qi 규격 무선 충전으로 재충전 될 수 있으나 파워비츠 프로 케이스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한 유선 충전으로만 제한된다. 이점은 '양방향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2019년 아이폰이 출시되면 더 큰 제한점이 될 것이다.




에어팟 2세대와 파워비츠 프로 모두는 애플의 최신 H1 칩이 탑재됐다. H1 칩은 당신의 애플 기기들간 편리한 스위칭 뿐만 아니라, "Siri 야" 기능을 지원한다. Siri 야 지원을 통해 당신은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음성을 통한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면에서는 파워비츠 프로와 에어팟 2는 사실상 동일하다. 둘다 당신의 애플 기기에서 똑같이 작동할 것이고, 페어링 과정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간편하다.


사운드


파워비츠 프로가 (애플이 말한)5월 중으로 출시되지 않는한, 우리가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음으로, (지금 당장)음질을 에어팟과 비교하는 것은 어렵다. 즉, 파워비츠 프로는 분명한 이점을 하나 가질 것이다. '외부 소음 차단(noise isolation)'. 파워비츠 프로는 인이어 디자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에어팟 보다 주변 소음을 더 잘 차단 할 수 있다.


에어팟2는 1세대 이상의 주목할 만한 음질 향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전에 에어팟을 사용해왔다면, 당신은 에어팟의 음질이 어떤지를 알고 있을 것이다. CNET에서는 파워비츠 프로와의 간단한 핸즈온을 통해 에어팟과 비교했을 때 주목할 만한 음질 향상이 있음을 말한다.



파워비츠 프로 또는 에어팟2 무엇을 사야할까?


만약 에어팟이 당신의 귀에 맞고 작은 다목적 크기 및 충전 케이스에 가치가 있다고 여긴다면, 에어팟2는 진정한 무선 이어버즈로써 좋은 선택이다. 에어팟2는 새끈(sleek)하고 빠르게 충전되며, 무선 충전 케이스가 있고, 비츠 제품군 보다 더 저가이다.


반면, 5시간 이상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필요한 모든 것과 운동에 쓸 계획이라면, 파워비츠 프로가 바로 그 답이다. 파워비츠 프로는 1회 충전으로 최대 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5분 안에 거의 5시간의 사용시간을 충전을 할 수 있다.



파워비츠 프로는 또한 4가지 이어팁 크기 및 이어훅 조절로 핏감 측면에서 훨씬 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만약 당신에게 색상이 중요하다면, 파워비츠 프로는 화이트, 블랙, 아이보리 및 네이비의 4가지 유니크한 색상으로 나온다. 에어팟2세대는 현재 화이트로만 출시되어 있다.


파워비츠 프로는 5월에 $250로 판매될 것이다. 그러나 에어팟은 특히 무선 충전 케이스가 없는 버전을 선택할 경우 상대적으로 훨씬더 저렴하다. '에어팟2' 는 $159에 시작하고, 무선 충전 케이스는 포함되지 않는다. 무선 충전 케이스를 선택하면 $199이며 $79에 별매 할 수 있다.


원문: '9to5Mac'


파워비츠3의 경우 출시 직후 구매한 이후로 현재까지 '매우 만족' 하면서 사용중입니다. 경험담을 말하자면, 소도구 운동을 처음 하기 시작했을 때 몇번 때렸는데 원심력과 강철 재질을 감안하면 대파되야 함에도 불구하고 고장 없이 멀쩡히 잘 사용중입니다.


파워비츠3만 쓰지는 않고 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를 함께 사용합니다만, 파워비츠의 경우 W1 칩 덕분에 12시간 연속재생으로 아침에 충전하고 들고 나가면 하루 종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에어팟 1세대 사용자들이 부쩍 늘은 이유는 작년 소셜커머스에서 반값 50% 할인을 포함하여 해외 리테일러들의 할인폭들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2세대 출시가 거의 유력시 되는 상황에서 재고가 될 것이 뻔하기 때문이죠.


에어팟이 운동에는 부적합하다고 여러번 말하기는 했습니다만, 본문에서도 지적된 것 처럼 땀을 많이 흘리거나 격렬한 동작들이 포함되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