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6.7인치 아이폰 더 얇아진 두께와 더 커진 후면 카메라 센서

T.B 2020. 1. 21. 12:15


애플에서 가을 5.4인치 모델, 2종의 6.1인치 모델과 6.7인치 모델을 포함한 4종의 새로운 아이폰들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들이 지배적이며 일본 블로그 Mac Otakara는 이 단말기들을 둘러싼 몇가지 디테일들을 제공하였다. 이 정보는 중국의 애플 부품공급업체 내 소식통으로 부터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Mac Otakara' 에 따르면 아래와 같이 정리된다.


● 6.7인치 모델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의 8.1mm 보다 거의 10%가 더 얇아진 약 7.4mm 가 될 것이다.


● 4종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 모두는 OLED 디스플레이와 페이스ID를 탑재할 것이다.


● 5.4인치 모델의 길이(height)는 아이폰 SE와 아이폰8 사이가 될 것인 반면, 6.1인치 아이폰 모델들 중 적어도 1종은 길이가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프로 사이가 될 것이다.


● 6.7인치 모델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 보다 약간 더 길 것이다.


● 5.4인치와 저가형 6.1인치 모델들은 아이폰 11과 같은 듀얼 렌즈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다.


● 6.7인치 모델은 아이폰 11 프로 맥스 보다 더 커다란 센서의 트리플 렌즈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다.



● 5.4인치, 6.7인치와 적어도 1종의 6.1인치 모델은 하단에 다른 개수의 마이크로폰홀이 될 것이다.(저가형과 고가형의 사운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 보도는 '밍치궈의 예상'에 대한 확인 차원으로써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이 늘 그렇듯이 9월에 소개될 것임을 말하고 있다.


원문: 'MacRumors'


Mac Otakara 의 이번 보도는 CES 2020 에서 애플 공급업체로 부터 들은 정보를 토대로 한 '잘못된 해석' 을 정정 보도한 셈입니다. 일부 매체들에서 보도들을 남발하는 통에 혼동스러운 분들을 위해 글쓴 시점까지 알려진 내용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low-end) 터치 ID, 홈버튼의 아이폰 8과 동일한 설계의 "아이폰 9" 또는 "아이폰 SE 2" - 3월


● (mid-range)5.4인치 OLED 아이폰, 후면 듀얼 카메라 - 가을(9월)

● (mid-range)6.1인치 OLED 아이폰, 후면 듀얼 카메라 - 가을

● (high-end) 6.1인치 OLED,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ToF 센서 - 가을

● (highest) 6.7인치 OLED,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ToF 센서 - 가을


1,000년 후는 오버고, 2년 후의 아이폰을 미리 예상하자면 ① 프로세서가 빨라지고 ② RAM 이 늘어나고 ③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성능이 향상될 것입니다. 라는 정도고, 디테일은 올해 '갤럭시 S20' 의 특징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가 점점 커짐에 따라 그립감이 감소되는 것을 감안하여 길이(세로)가 길어지고 넓이(가로)가 '줄어드는 것' 처럼, 올해 아이폰들의 디자인들에 전반적으로 이러한 요소들이 반영될 수 있다, 저가형과 고가형의 차별화(사운드)가 있을 수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두께가 더 얇아질 것이라는 것은 전형적인 tick and tock 으로 신기술 도입으로 인해 두꺼워진 후 세대를 거듭함에 따라 얇아지는 주기를 반복하는 것 또한 일반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