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12 리프레쉬된 페이스 ID, 3D ToF 센서 탑재할 것

T.B 2020. 1. 17. 08:37


바클레이스의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의 아이폰 12 라인업의 다른 변화들 중 업그레이드된 페이스 ID 시스템을 포함될 것임을 예상하는 새로운 투자 설명서를 내놓았다. 이 애널리스트들은 또한 밍치궈가 예상한 주장과 일치한다.


'CNBC' 가 입수한 바클레이스 노트에 따르면 아이폰 12 라인업에 "리프레쉬된" 페이스 ID가 포함될 것이다. 이것이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지는 불분명하지만, 이론적으로 애플이 페이스 ID에 사용되는 트루뎁스(TrueDepth) 카메라 시스템을 향상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함을 의미할 수 있다.


아이폰 11은 향상된 페이스 ID 성능 또한 특징이지만,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보다는 iOS 13 변경사항이 주된 원인이었다. 애플은 iOS 13의 중심이 되는 기능 중 하나로써 그러한 향상이 아이폰 XS와 같은 구형 단말기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뜻하는 더 빨라진 페이스 ID 성능을 홍보한 바가 있다.


향상된 페이스 ID 외, 애널리스트들은 하이엔드 아이폰 12 모델의 후면에 ToF(Time Of Flight) 3D 센서들이 추가될 것이라 말하였다. ToF 센싱 페이스 ID는 적외선 트루뎁스 시스템과 (보다 원거리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유사한 기술이다. 후면 카메라에 그러한 3D 센싱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은 고정밀 3D 사진 캡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ToF 센서들은 아이폰 카메라의 사진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G 연결성과 통합된)새로운 증강현실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CNBC의 보도에 따르면, ToF 센서들은 이미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포함한 일부 하이엔드 안드로이드 플래그십들에 사용되었다.


ToF는 이미 갤럭시노트10+ 와 같은 일부 삼성 플래그십 단말기들에서 사용된다. 삼성은 이 센서들이 사물의 사진을 캡처한 다음에 빠르게 3D 모델을 생성하는데 사용되어지는 방법을 구현하였다. 따라서, 집에 3D 프린터가 있는 누군가 복제(replica)를 인쇄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바클레이스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이르면 2021년의 최상위 모델들에서 라이트닝 커넥터를 제거할 것이라는 밍치궈의 주장과 일치한다. 이는 완전히 포트가 없는 최초의 아이폰이 될 것이며 무선충전과 에어드롭과 같은 기능에만 전적으로 의존하게 될 것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