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매직 키보드와 시저 스위치 맥북 정황

T.B 2020. 1. 14. 12:06


차세대 맥북(MacBook)에 대한 새로운 문서가 EEC(Eurasian Economic Commission) 데이터베이스에 등장했다. 이는 작년 말 16 인치 맥북프로에 채택된, 재설계된 매직 키보드와 시저 스위치 키보드의 아직 출시되지 않은 노트북인 13인치 맥북프로일 가능성이 있다.


애플은 최근 EEC에 여러 새로운 문서들을 제출해왔다. 주목되는 미출시 제품들은 모델넘버 A2289이며 애플은 크리스마스 전날에 제출된 문서에서 macOS 10.15를 구동하는 "휴대용 퍼스널 컴퓨터"라 상세하게 기술한 바가 있다.


지난 7월 밍치궈는 문제의 버터플라이 설계가 시저 스위치 키보드로 업데이트된 키보드가 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의 노트북 중 16인치가 처음이 될 것이라 정확하게 예측한 바가 있다. 궈의 예측들 중 다른 부분들에는 애플이 2020년에 13인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에 시저 스위치 키보드를 도입하는 것이었다.



모델넘버 A2289가 13인치 맥북프로가 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하지 않으나 새로운 매직 키보드의 애플 노트북은 16인치에 이어 출시되는 13인치 프로(또는 후속모델)이 될 것이라는 것은 합리적인 추론이다.


EEC 제출은 일반적으로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뜻하지만, (3월 이벤트 또는 개별 출시)2-3개월 후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애플이 다음번 맥북 공개를 위해 무엇을 준비중인지와 이번 봄에 보게될지에 관하여 두고 봐야 할 것이다.


원문: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