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밍치궈: Sub-6GHz와 mmWave 5G 아이폰들 2020년 가을에 출시될 것

T.B 2020. 1. 13. 13:53


지난달, 신뢰할 수 있는 애플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지역에 따라 sub-6GHz와 mmWave 모두를 지원하는 모델을 포함하여,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될 4종의 5G 아이폰들이 예상된다고 말하였다.


궈에 따르면 mmWave 아이폰 모델들은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과 영국을 포함한 5개 시장에서 출시될 것이며, 애플은 5G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생산 단가를 줄이고자 5G 보급율이 낮은 국가에서는 sub-6GHz 기능을 비활성시킬 것이라 덧붙였다.


궈는 현재 그의 예측을 두배로 낮추었다. MacRumors가 금일 입수한 리서치 노트에 따르면, 애플은 3분기 말 또는 4분기 초에 출하기 시작되는 2020년 하반기에 sub-6GHz와 sub-6GHz/mmWave 겸용 아이폰 모델들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라 말하였다.


지난주 애널리스트 Mehdi Hosseini 는 sub-6GHz 이하 모델들이 2020년 9월에 출시될 것이며 mmWave 모델들은 2020년 12월 또는 2021년 1월에 출시될 것이라 주장하여 궈의 타임프레임에 동의하지 않았다.


궈에 따르면 sub-6GHz 와 mmWave 모두를 지원하는 5G 아이폰들이 예정대로 개발 진행중이라고 말하였으며, 애플의 로드맵 예측에 관하여 더 신뢰할 수 있는 추적 기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현재로써는 5G 아이폰 라인업 전체가 매해 그렇듯이 9월에 발표될 듯하다.


원문: 'MacRumors'


Mehdi Hosseini 의 말 같지도 않은 루머들은 아예 다루지를 않았고, 답변 겸 독자님께서 보내주신 최근 이슈들을 '짧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과 FBI와의 사생활 분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1),(2),(3) 포렌식 업체들의 아이폰 해킹 방법이 여전히 dock에 의존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고, 이와 관련하여 2021년 하반기 '라이트닝 포트' 가 빠진 완전한 무선 경험을 제공하는 하이스트 엔드 모델이 포함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dock 만 없으면 될 것인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완벽한 시스템이라는 것 자체가 있을 수가 없다는 상식은 논외로 두고, 애플이 '기업 시장' 포기 + side load 막음 + 새로운 기능 도입 없이 발견되는 보안 결함을 패치하기만 하지 않는 이상 어려워 보입니다.


두번째로는 갤럭시S9 이상의 최신 스마트폰 기본 앱들에서 중국 보안업체의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이며, 이 데이터들이 중국서버에 저장되는 정황이 reddit 유저들로 부터 포착되었는데요.(1),(2)


이전 같았으면 의도적, 자극적으로 '비비빅' 하기 딱 좋은 소재이기는 합니다만, 글로벌 기업들이 비용절감 정책을 펼치는 것은 일반적이기도 하고, 이런식이면 폭스콘에서 조립되는 아이폰?은 둘째로 최근 제기된 틱톡에 대한 '우려' 나, 실제 발생했던 몇가지 보안 이슈들 또한 사실이기는 하나, 삼성이 동네 구멍가게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Wait and Se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