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9 시디아 트윅 정리

T.B 2015. 11. 21. 09:25


1. AppBox 9(BigBoss, $1.99)


이 앱 출시된 지가 몇일이 지났는데, '(오늘)iDB에 좋다고 올라왔는데 써도 되여?' ← 질문이 들어와서 따로 소개할까 한다. tb sns에서는 거의 모든 시디아 트윅을 인스턴트 메시지 형식으로 총 정리중이며, 필요한 경우 핵심만 요약 혹은 따로 빼서 소개하는 중인데, 그렇다고  굳이 다룰 필요가 없는 트윅을 억지로 푸싱하지는 않는다.


AppBox는 이전부터 있던 트윅이고, 이번에 iOS 9 호환 업데이트를 지원한 케이스다. 이 트윅의 기능은 딱 잘라 말해서 '락스크린(잠금화면)' 에 앱 아이콘을 등록하여 빠른 실행을 지원하는 것이다.



Step1. 설치 후 '설정 → extension settings → AppBox' 에서 락스크린에 표기될 앱 종류, 슬립 시간 지정, 표기되는 앱의 열 x 행 설정, 라운드 아이콘 지원 등의 옵션을 제공한다.



제공하는 기능만 놓고 보자면 얼핏보면 '혹' 할 수가 있는데, 우리는 탈옥 후 AppBox 9 만 쓰는게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Step2. 락스크린 화면에서 슬립 버튼이나 홈버튼을 누르면 '아무런 변화가 없다.' AppBox는 화면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여 인터페이스를 불러올 수 있다. 불러온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이 되어 있고, 원한다면 열 x 행 변경, 등록 아이콘 변경도 가능하다.



Step3. 실행방법은 '실행할 아이콘을 길게 누르는 것'이다. ← 써보면 ★ 단번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① 길게 누르는 순간 락스크린에 '락을 걸어둔' 경우 락 해제 화면이 뜬다. '매번' 터치ID로 락을 해제하거나 일일히 입력하거나 아예 락을 걸지 말아야 한다.


② AppBox 는 적어도 tb sns 구독자분들이라면 '삭제 1순위'다. 이유인 즉, IntelliScreenX가 있기 때문에 락스크린 트윅을 여러개 덕지덕지 쓰는 것은 '충돌' 가능성만 높아진다.


AppBox를 쓰느니 차라리 Appendix 가 6 x 10에 23승 배가 낫다.


2. ★ GIFViewer(BigBoss, $0.99) - 이전에 소개했던 트윅으로 iOS 디폴트 사진 앱에서 GIF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트윅이다.


3.  Twitter ++(BigBoss, $0.99)


트위터를 쓰다보면 'GIF 애니메이션'을 종종 볼 수 있다. 이중, 저장을 원할 경우 트위터에서는 저장을 할 수 없도록 해놨다. 이는 원작자의 저작권법 보호를 목적으로 한 조치로 ← '도둑질' 하세요. 가 아니라, 아래와 같이 저장을 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GIF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트위터 공앱 확장 툴이다.


Step1. 트위터에서 저장하고 싶은 GIF 애니메이션이 있다면



Step2. 해당 GIF 애니메이션을 클릭한 뒤 아래와 같이 메뉴를 팝업 시킨다.



4. CacheClearer(BigBoss, Free)


어제 '아이폰 찌거기 파일 제거로 용량 확보 무작정 따라하기' 에서 소개한 Ryan Petrich의 CacheClearer 다. 이미 할 말 다했기 때문에 이전글을 참고하자. (안 해도 된다.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보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