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 관세가 테슬라(목표 주가 120달러)를 압박한다

T.B 2025. 3. 21. 16:44

 

 

 

 

 

 

'트럼프'가 예맨 '후티 반군' 공습으로 '이란'을 묶어놓고 이스라엘 '네타냐후'가 '가자지구' 공습과 '지상작전'을 '재개'했습니다. '튀르키예'는 유력한 대권 잠룡 주자인 에크렘 이마모을루 이스탄불 시장이 체포되면서 '정국 불안'이 달러-리라 '환율'에 반영됐고 대출금리를 '46.0%'로 긴급 인상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가 30일간 휴전 합의와 달리 '에너지·인프라'를 '공격'했고 '트럼프'는 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를 포함한 전력 인프라를 미국이 소유하는 방안을 '제안' 받자 우크라이나에 추가적 공중 방어 시스템 '지원'에 '동의'하고 '광물협정'에 '서명'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일 러시아 '군용기'가 한국 방공식별구역(KADIZ)에 무단 침입했고 '같은 날' 북한은 최신형 반항공('지대공') 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인'을 '강제동원'했던 일본의 '장거리미사일' 배치에 "‘황군의 환생을 실감케 한다."는 북한 '형제국' 러시아 세르게이 쇼이구 국가안보회의 서기는 21일 북한을 '방문'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가 '국방수권법'에 민감 국가 보안 강화 규정을 신설했습니다. 한국을 '민감국가'로 지정한 이후에도 '국민의힘' 주요 정치인들은 '핵 무장'을 외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4월 2일 '더티 15'로 알려진'상호관세' 뜻을 '분명히' 했고 백악관은 '현대차' 등을 언급했습니다. '달러'-원 환율은 '상승폭'을 '확대'했습니다.

 

 

 

 

 

 

 

영국 '영란은행'(BoE)이 '기준금리'(연 4.5%)를 '매파적'으로 '동결'했습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트럼프'가 '유럽연합'(EU)에 대해 25% '관세'를 부과하면 '유로존'의 성장률이 0.3%p 떨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ECB 위원이자 '프랑스' 중앙은행 총재인 프랑수아 빌루아 '드 갈호'는 '국방비' 지출에 균형 잡힌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의 '관세'가경기 침체를 유발하기 때문에 위험회피·안전자산 쏠림 현상으로 주식·비트코인이 하락하고 금(Gold), 은(Silver) 등과 크레디트 스프레드가 0인 미 '국채금리'를 '낮추면'서도 달러 강세 '현상'이 나타납니다. 원래 '스위스프랑'(CHF) 강세는 엔화 약세를 부추겨서 일본은행(BoJ) 금링인상을 후퇴시키는데, '트럼프'의 '3중 저글링'에 달러-엔 환율(수입 물가 ↑) 차를 벌려 놓으니 BoJ가 '금리인상'을 압박 받는 중입니다.

 

 

 

 

 

 

 

중국 중앙은행(PBOC)이 예상데로 사실상 기준금리인 LPR 금리를 '5개월'째 동결했습니다. 금리인하로 유동성을 공급하면 수출은 '트럼프'의 '관세'에 막히면서 달러-위안 환율(수입 물가 ↑, '수출 가격' ↓) 차가 벌어지는데 취약한 '적극적'으로 부양하겠다던 '내수경기'가 타격을 받기 때문입니다. '일본'의 '미쓰비시'는 '대만' 폭스콘과 협력을 통해 'EV 생산'을 위탁할 방침으로 전해졌습니다.

 

▲'관세'를 정치적 전략으로 쓰며 '금리'와 '환율'에 '재앙' 같은 '주댕이'를 가만 두지를 않은 '트럼프'와 '주댕이'를 가만 두질 않는 '미국'판 김건희, 親'중국' '테슬라'(목표 주가 '120 달러') DOGE 수장 '병신 광대' '일론 머스크'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