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트럼프 "EU, 미국 석유·가스 구매 불응시 끝장 관세"

T.B 2024. 12. 21. 22:58

 

 

 

 

 

 

김건희 "오빠" '윤석열'이 정전협정을 위반하고 한반도를 헌정사 최초 영구분단을 내가면서 12.3 불법 '내란 모의'를 해놓고 원점타격으로 국지전을 유도한 '계엄공작'을 했다는 '북한'으로 사고를 친 '해바라기씨'와 '설탕' 및 식물성 기름을 섞는 것이 초콜릿을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이라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요?

 

 

 

 

독일 뮌헨 소재 B2B 식품 기술 스타트업 'Planet A Foods'는 코코아가 없는 대안을 생산하기 위해 바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재배한 재료를 사용하여 발효, 건조, 로스팅 등 코코아 원두에 적용되는 전통적인 공정을 재현합니다.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인 Sara Marquart는 "코코아에는 놀라운 공정이 있습니다."면 "코코아 맛의 80%는 코코아 콩 자체가 아닌 가공 과정에서 나옵니다. 그렇다면 애초에 cocoa bean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라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코코아 없이 만든 초콜릿을 개발하는 여러 스타트업 중 하나로, 벤처 캐피털 투자자 Gil Horsky는 이를 "choco-tech"라고 불렀습니다. 기후 변화와 농작물 질병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부터 아동 노동과 같은 윤리적 문제에 이르기까지 코코아 공급망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투자자와 기업들로부터 더 많은 관심과 자금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록'적인 코코아 가격은 이 탐구에 더욱 긴박함을 주고 있습니다.

 

 

올해 초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코코아 선물이 갑자기 다시 급등하여 이번 주에 톤당 13,000달러에 육박하는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최대 재배지인 코트디부아르(Ivory Coast)의 수확 '전망'이 악화되면서 전 세계적인 공급 부족이 심화될 것으로 위협받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는 내년에 나무 질병과 강력한 초콜릿 수요가 수년간의 구조적 부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Planet A Foods는 열대 우림에서 재배되는 작물 대신 지역 식재료를 사용하면 산림전용에 기여할 위험도 피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이미 'Lidl'과 같은 독일 슈퍼마켓은 물론 독일의 기차와 루프트한자 비행기에 코코아 프리 초콜릿을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량 확대와 규모 확대를 위해 3천만 달러의 신규 자금을 조달했습니다. 내년 1분기에는 영국과 프랑스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미국과 아시아에서의 파트너십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기존 코코아 콩을 대체하려는 다른 스타트업으로는 작물 대기업(crop giant) Cargill과 유통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Voyage Foods'와 양조업체의 폐기물로 초콜릿을 만드는 'Endless Food'가 있습니다.

 

 

 

 

코코아 식물에서 추출한 세포를 바이오리액터에서 성장시켜 코코아 버터와 분말을 생산하는 Celleste Bio도 있습니다. 최근 미국 초콜릿 제조업체 허쉬(Hershey) 인수에 '관심'을 되살린 토블론 제조업체 Mondelez의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코코아 가격 급등으로 인해 초콜릿 제조업체들은 '패키지 축소', 전통 사탕의 '비초콜릿 맛' 광고, '젤리 스낵' 등으로 사업 모델을 다각화하는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하게 되었습니다.

 

Planet A Foods의 경우 높은 코코아 가격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난 1년여 동안 시장에서 보였던 큰 가격 변동의 불확실성도 피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제 자사 제품이 코코아 기반 제품보다 저렴해졌다고 말합니다.

 

 

 

 

 

 

회사의 CEO이자 Sara Marquart의 동생인 Maximilian Marquart는 "3년 전 회사를 창업했을 때 목표는 기존 초콜릿과의 가격 평등이었습니다. 코코아 가격이 완전히 급등하는 동안 가격을 안정적으로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안정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는 "세계가 안정적이고 개방적인 무역 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세계 빈곤이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역 없이는 전 세계를 '먹여 살릴' 수 없으며, 이는 '사실'일 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하며 "소비되는 칼로리 중 1/4이 거래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역시' '정치'가 '후지면' 국민이 굶는다. '영웅',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 산업, 고용, 소매, '주택'과 '부채' 재앙이 된 '트럼프''미국'판 김건희 '일론 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입틀막"하고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핵무장'과 '증시 논란'의 '국정농단' '김건희' "오빠" '윤로남불'('구속 사유') 12.3 '내란 수괴' '윤석열'★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