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무역 전쟁 분석 : 관세 인상부터 잠재적 지정학 격화

T.B 2024. 11. 13. 17:41

 

 

 

 

 

10월 '한국' 은행들의 가계대출 증가폭이 다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혁에는 '저항'이 따른다."는 '윤석열'이 '기업부채'를 가계부채로 떠 넘기고 '소득구간'이 낮은 국민들에 이자 부담을 전가하고 대출 조이기에 나서자 인터넷은행, 지방은행, 2금융권 등으로 수요가 몰리는 풍선효과가 나타났다는 '해석'이 나오며 가계대출의 질적 악화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트럼프 윈터'에 한국 증시는 KOSPI -2.71%, KOSDAQ -3.03%, KOSPI 200 -2.66%까지 하락 마감했습니다. 13일 오전 10시 55분 기준 606개 종목이 52주 '신저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한국 주식' 전체 상장 종목이 2,850여개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날 오전 중 21% 달하는 종목이 1년 내 가장 '낮은 주가'까지 밀린 것입니다.

 

 

 

 

 

강경파 일색 '트럼프' 체재에 미 국채 '투매'가 나타나며 10년물 국채금리가 2023년 8월~11월 때 나타난 심리선 4.5%에 육박했고 '달러'-원 환율 1,400원을 가볍게 터치할 것이라고 말하였던 것이 '현실화' 됨에 따라 '한국 주식' 투매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됩니다.

 

 

 

 

실제로 '트럼프' 리스크에 한국개발연구원(KDI)이 길어지는 '내수 부진'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등으로 수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올해 '한국'의 'GDP'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했습니다. 정규철 KDI 경제전망실장은 "생각했던 거보다 '관세' 인상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된다면 수출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더 커져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세계 최대 컨테이너 운송 라인인 MSC 지중해 해운 회사의 계열사인 'AGL'은 재생 에너지 스테이션 건설을 지원하는 것 외에도 해안선을 따라 더 멀리 떨어진 주요 항구인 월비스 베이와 함께 이 항구를 이용하는 석유 및 가스 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AGL은 지난 몇 년 동안 TotalEnergies, Shell, Galp Energia SGPS가 해상 석유를 발견한 나미비아에 창고를 짓고 중장비를 구입하기 위해 2030년까지 4천만 유로(4,30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트럭 운송 장비부터 이 지역의 광산, 광물 반입, 항구를 확장 중인 메인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에 이르기까지 이미 많은 'MSC' 부서가 기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앙골라의 로비토 항구는 구리와 '코발트'를 수출하기 위한 회랑의 일환으로 미국과 유럽연합의 투자를 유치한 남부 아프리카의 또 다른 수출 허브입니다. AGL은 3월에 터미널에서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 시설과 지역에 2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웹사이트에 밝혔습니다.

 

 

 

 

 

앙골라의 항구에서 철도로 이동하는 것은 연간 100만 톤에 달할 수 있으며, 이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Transnet이 기차로 이동하는 것의 극히 일부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2 018년 2억 2,600만 톤이었던 철도 물동량이 작년에 1억 5,000만 톤으로 급감한 트랜넷의 실적 감소로 인근 항구 확장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모잠비크는 1월에 'DP World', Grindrod 및 기타 사업자가 마푸토에서 항구를 운영하는 데 20억 달러 규모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연장 계약을 승인했습니다. Transnet은 물동량을 늘리기 위해 파트너십이 필요하며, AGL은 더반에서 요하네스버그까지 이어지는 철도 회랑에 참여하는 데 관심이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석탄, 철광석, 망간을 포함한 철도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는 광물 운송에 관여하는 것입니다.

 

 

 

 

 

 

 

파트너를 유치하려는 Transnet의 노력 중 일부는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남동부 도시 더반에 있는 주요 컨테이너 터미널의 거의 절반을 매각하기 위한 절차가 Maersk의 법원 이의 제기로 보류되었습니다. 입찰에서 승리한 국제 컨테이너 터미널 서비스 회장인 필리핀의 억만장자 'Enrique Razon'은 월요일에 "잘 운영되고 엄격하며 투명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AGL은 트랜스넷 개발을 주시하고 잠재적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무역 전쟁 분석 : 도널드 '트럼프'는 '관세'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그는 또한 거래를 좋아하고 워싱턴의 다른 많은 국가보다 국가 안보 문제에 덜 관심이 많으며 중국에 대해 보편적으로 매파적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미국과 중국이 경제 긴장을 완화하는 그랜드 바겐세일에 도달할 수 있다는 뜻인가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며, 미국의 새로운 '관세'를 피하거나 수출 통제를 철회하는 광범위한 합의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정치'가 '후지면' 국민이 굶는다." '영웅' '트럼프', "채권"과 "달러"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 산업, 고용, 소매, '주택'과 물리적 '위험'을 야기시켜 '부채' 재앙이 된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트럼프·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