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역시 트럼프, AI·반도체·ESG·자동차 "All-Kill"

T.B 2024. 11. 11. 22:42

 

한국 증시는 반도체 사이클 겨울론에 들이닥친 '트럼프'에 '반도체'주, '이차전지'주가 일제히 '폭락'을 했습니다. 달러-원 '환율'은 전장 대비 8.3원 오른 1,394.7원에 마감됐습니다. 장 마감 이후 일본 총리에 이시바 시게루 자민당 총재가 다시 선출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일본 금융시장은 큰 반응을 보이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시, 왜 한국 주식 왜 안 살까요? 한국장은 외국인 수급에 달렸는데 첫째, '윤석열'이 공매도를 금지시켜 페어 트레이딩(pair trading)이 안 되기 때문에 손실 헤지가 안 되니까 펀드들이 한국 주식 안 삽니다. 둘째, 달러-원 환율이 '튀면' 월급을 달러로 받는데 환차익 손실을 보기 때문에 주식이고 채권이고 몽땅, 싹 다 '매도'입니다.

 

 

 

 

 

벨류체인(일자리)이 넓게 분포한 '반도체'(부동산) 및 '윤석열'이 "하지 말라."고 말을 해도 "됐다."면서 미국 대선은 '트럼프' 행보에 맞추면서 전략사업으로 부양한 '이차전지'까지 '트럼프'와 할 말이 있을텐데, 외국인들이 한국 채권을 매각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분기 GDP 성장률 -0.1% '역성장', 3분기 0.1%에 초부자(Super rich) 감세로 세수는 30조 원 펑크를 내놓고 "나라 경제를 말아 처 먹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RBA'의 금리 인하 경로가 불확실한 가운데 일본 투자자들이 '호주 채권'을 매각하고 있다고 RBC캐피털마켓츠가 분석했습니다. 11일 AFR에 따르면 RBC는 일본 투자자들이 지난 9월 5억달러의 호주 국채와 14억달러의 호주달러 채권을 매각한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습니다.

 

 

 

 

'중국'의 10월 승용 NEV 소매 판매량이 '최고치'를 경신하며 3개월 연속 1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총 128만4천대로 전년 동기보다 67%, 직전 달과 비교해 14% 증가했습니다. '중국' 승용 NEV의 올해 10월까지 누적 소매 판매량은 총 842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급증했습니다.

 

 

 

 

 

 

 

10월 '중국' 전체 '자동차'(승용차) 소매 판매량은 총 236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16%, 직전 달보다 12% 늘었습니다. '중국'의 전체 '자동차' 10월 누적 소매 판매량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총 1천794만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NEV 보급률이 10월에는 54.38%, 연간 46.92%에 달했음을 뜻합니다.

 

 

 

 

 

'중국'에서 AI 인재를 확보에 나서면서 '중국' 전역에서 AI 학습에 필요한 NLP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전년 대비 111% 급증했습니다. 홍콩 SCMP가 보도한 베이징대학교와 채용 플랫폼 지롄자오핀의 보고서에 따르면, 교육 기관과 기술 연구 시설 및 스타트업이 있는 베이징이 '중국' 내 AI 관련 '일자리'의 5분의 1을 차지했습니다.

 

 

 

 

 

 

10월 수출 증가율이 시장 예상치인 5~5.2%를 크게 상회하며 달러 기준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7%' 증가한 '중국'의 최대 소비 성수기인 11일 '광군제'는 '중국' 내 소비심리의 척도가 될 전망입니다. 12일에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월간 원유시장 보고서가 공개됩니다.

 

 

 

 

 

 

앞서 OPEC과 주요 산유국 간 협의체인 'OPEC+'는 애초 결정한 점진적인 증산 계획을 올해 연말까지 연기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로 '원유 수요'가 증가 기대감은 커지는 분위기로 전해졌습니다.

 

▲'역시 트럼프', "달러"와 "채권"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 산업, 고용, 소매, '주택'과 물리적 '위험'을 야기시켜 '부채' 재앙이 된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