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무역, 지정학 긴장 고조에 따른 채권과 외환 시장 우려

T.B 2024. 11. 11. 07:22

 

 

 

현재 2년 반째 접어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에 긴장이 냉전 이후 '최고조'에 달했으며, 러시아 관리들은 '전쟁'이 가장 위험한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선거 운동 기간 동안 Donald 'Trump'는 취임 즉시 우크라이나 '전쟁'을 "하루 만에" 종결시킬 해결책을 찾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중국 '관세'와 '식량' 가격 상방 와중에 공화당의 전략가 브라이언 란자는 '흑해' 곡물 수송 통로가 있는 "'크림반도'를 포함한 잃어버린 영토 회복"을 사실상 포기하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고지전'이 펼쳐지며 기업 영업실적과 마진율 감소를 소비자 가격에 전가하고, 노동자를 해고해서 비용을 줄이고 있는 '전쟁'이 더 길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옵니다.

 

 

 

 

미국, 이집트와 더불어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에 1년 동안 이어진 '전쟁'에서 휴전을 중재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카타르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 중재자 역할을 '중단'했다고 카타르 당국이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가 성폭행 '입 막음 돈' 사건 판결을 앞두고 NATO 회의론과 미국 내 시위 진압을 위한 군대 배치 등의 문제를 둘러싼 과거의 대립으로 인해 형성된 "깨어있는(woke)" 장군들, 즉 인종 및 사회 정의에 초점을 맞춘 장군들이라고 여기는 '국방부 지도부'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지난주 FOMC 정례회의 재료를 소화하지 못한 '한국'의 이번주(11월 11일~15일) '달러'-원 환율은 2차 '트럼프' 트레이드 가능성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주에 시장 참가자들은 앞으로 '트럼프' 재집권 이후의 경제 여건과 정치 상황을 재점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 경로는 어떻게 될지, 미·중 무역관계는 물론 미국과 '한국'간의 정치, 경제적 구도가 '어떻게 풀릴지'도 관건입니다. '고환율' 시나리오가 예상보다 오래갈 것이라는 전망에 ''이 실리고 있습니다.

 

 

 

 

 

 

NYT 집계에 따르면, 미국 동부시간으로 9일 오전 기준으로 공화당은 하원에서 212석을 확보했습니다. 과반선인 218석까지는 '6석'만이 남았는데요. '레드 스윕'이 현실화할 경우 '채권'과 '외환' 시장은 급격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역시 트럼프', "달러"와 "채권" 투자의 '정석'(定石)으로 '금리', 산업, 고용, 소매, '주택'과 물리적 '위험'을 야기시켜 '부채' 재앙이 된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