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Donald Trump와 함께하는 영란은행 금리인하

T.B 2024. 11. 9. 19:44

 

 

 

 

 

불난 집에 '기름' 붓는 시간입니다. 퍼싱스퀘어 '빌 애크먼'이 가세했고 테슬라(TSLA) '일론 머스크'가 '음모론'으로 인종차별을 저지른 "DEI must DIE"가 있습니다. "야, 쟤 인종차별을 저질렀다. 저 XX 순 '나쁜 XX'예요."라고 말하면 미국 시민권을 갖은 유색인종('히스패닉' 유권자 등)이 동의할까요?

 

 

 

 

 

 

미국 대선을 석달 앞둔 지난 8월 '일론 머스크'가 정치 경력이 짧은 '영국' 키어 스타머 총리 임기 초에 뭐 했죠? 反이민·反이슬람 시위에 기름을 붓게 만든 사람이 죽은 '흉기 난동' 사건에 키어 스타머 총리를 겨냥해 '폭풍 트윗'을 날렸습니다. 이슈가 되라고 기사 거리를 던진 거죠. 키어 스타머 총리는 이탈리아 '조르자 멜로니' 총리를 만나 "불법 이민 차단"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이는 미국 내 유색인종 유권자들에 복수의 남미, 유럽 국가들 뿐만 아니라 진보 집권 국가조차 "'이민법' 반대한다는데?"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종차별과 무슬림 혐오로 바이든 행정부가 이스라엘 네타냐후에 '전쟁' 지원을 중단하지 못하게 만들었죠.

 

 

 

 

 

Kamala Harris 부통령에 TV토론에서 깨진 Donald Trump는 선거 쉽게 한 게, 구체적인 방법은 말을 하지 않았음에도 "나 때는 괜찮았다.(실물경제) 내가 집권하면 '전쟁' 없었다."를 반복하여 말해서 프레임을 씌우면서 시스템1을 공략했습니다. 그러고서 집권하면, 미 국채금리와 강"달러"로 백악관 복귀도 전에 '금리인상' 효과가 나타난 "관세"(Make America Great Again, America First)를 준비 중입니다.

 

 

 

 

 

'선거'가 뭐길래? 경합주 펜실베니아에서는 대선 쟁점이었던 총기 습격범(공화당원 20세 남성) 현장 사살이 있었고, 대선을 며칠 안 남은 시점에 우연히, 우연히, 우연스럽게도 우크라이나 재향 군인 출신이 총기 습격에 나섰다가 현장에서 체포됐습니다. 

 

 

 

 

 

'영란은행'(BOE)이 지난 8월 25bp 인하한 데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로 7일 기준금리를 5%에서 4.75%로 낮췄습니다. 최근 영국의 인플레이션이 정책 목표인 2%를 밑돌면서 이번 금리 인하는 광범위하게 예견됐습니다. 하지만 물가 상승과 정부 지출 확대 등으로 올해 중 추가 금리인하는 어려울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네타냐후가 가자지구에서 '전쟁'을 벌이기 전, 무슨 일이 있었냐? 코로나 19 3년이 끝난 시점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으로 실물경제(내수경기)가 악화가 돼 정권이 교체가 됐는데 그걸 '한국' 등에서 "극우열풍"이라고 보도했죠.

 

 

 

 

10월 영국 통계청(ONS)은 9월 CPI가 전년 동기 대비 1.7%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전달 2.2%에 비해 0.5%p나 급락한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이 2%를 밑돈 것은 지난 2021년 4월 이후 3년 5개월 만에 처음이었지만, 영란은행은 이런 인플레이션 수준이 지속되지 '않을 것'으로 봤습니다.

 

 

 

 

 

영란은행은 "물가상승률이 올해 말까지 2.5% 상승하고 내년 말에는 2.7%까지 치솟을 '전망'"이라면서 "이 수치는 향후 2년 안에 2.2%로 떨어지고 '2026년' 말에야 1.8% 수준까지 내려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영국 정부가 세금과 지출, 차입 규모를 대폭 늘리는 정책을 추진하는 것도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하에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는데요.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는 "레이철 리브스 재무장관이 최근 발표한 예산안이 실행되면 영국 GDP는 0.75% 더 늘어날 것"이라며 "이는 금리를 빨리 내리지 못하게 하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금리', '주택'(주거비), '친환경'과 '첨단전략산업' '제조업'에 사회적 격차와 '불평등'을 키울 2025년이 더 문제인 '금리인하'와 '자산시장'이 달린 '공급망', '무역'에 '영향'을 미칠 '관세'로 '무역전쟁'을 일으켜 '헤지펀드'들이 '엔-캐리' '트레이딩'을 청산하게 만들 강"달러"를 '더욱 확산'시킬 '부채' 재앙의 '인종차별'과 성차별이 일상인 공화당 '윤석열' '친구' '트럼프·머스크' '탄핵'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에 '글 썼다'고 '형사기소'한 미국과 '한국'에서 '증시 논란'의 박근혜 전 대통령, 최순실 씨 '국정농단' 수사 팀장 '전체주의'자 '김건희' "오빠" '연구대상' '윤석열'과 '국정농단' '저지른' '김건희'의 특권 폐지'와 '탄핵' 및 '감옥' 운동 중입니다.▲

 

▲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