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플레이(Air Play) 지원 게임 총정리

T.B 2012. 2. 14. 12:03


33~55인치 이상 크기의 가칭 iTV(iMac+Mac씨네마+HDTV+애플TV)
(참고 123)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 가운데, XBMCAirplay 기능을 보고 있자면 셋톱박스 타입(한화 약 13~15만원)의 애플TV 지름신을 참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기기에 셋톱박스를 쓸 것인가, Personal Computer와 SW 회사인 애플이 故잡스가 바라던 애플의 종합가전제품 회사로의 첫 진출인 Smart HDTV를 선택할 것인가 고민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맥락에서 이번에는 현재(2012.02.14) 앱스토어에 출시된 애플TV와 연동되는 에어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에어플레이(Air Play)란, iDevice(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 같은 iOS를 탑재한 기기에서 미디어 컨텐츠를 애플TV로 전송하고, 애플TV를 통해 다른 TV나 주변기기로 출력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Real Racing 2  $4.99 / $6.99 (HD)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iOS 게임 중 최고의 레이싱 게임이라 평가 받는 리얼레이싱2 입니다. 최대 4명이 한 화면에 연결하여 레이싱을 즐길 수가 있는 이 게임은 '앞으로 애플이 콘솔시장에까지 미칠 영향'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을까 싶을 정도로, 당장이야 힘들겠습니다만은 언젠가 아이패드나 아이폰이 이런 방향으로 콘솔 게임 시장을 잠식시키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FIFA 12  $4.99 / $9.99 (HD)



위닝일레븐(Pro Evolution Soccer)과 함께 축구 게임의 역사를 쓰는 중인 EA 게임사의 FIFA 입니다. FIFA 시리즈가 1년에 1번씩 나오는데 이게 벌써 12 니 게임이 나온지 벌써 12년이나 지났군요. FIFA12는 
EA에서 제공하는 EA GAMEPAD 어플 설치 후 iDevice를 아이패드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무선 게임패드로 플레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UPDATE 2011.02.15  최초 FIFA는 94년도에 나왔고, 95년을 제외하고 96년 부터 매해 FIFA가 출시됐다는 댓글ID mv 님의 지적에 따라 내용을 추가합니다.

Modern Combat 3: Fallen Nation $6.99 (Universal)


1인칭 FPS 게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한다는 것 자체가 거의 힘듦니다. 아이폰4 이상의 자이로콥스 컨트롤을 이용하면 약간 편해지기는 합니다만, 어디까지나 단연코 FPS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진리입니다. 그러나, iOS 게임중에 최고의 FPS 게임을 꼽으라면 Call Of DutyBattlefield 도 있습니다만, 
Modern Combat 3 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Modern Combat 3는 13개의 캠페인 미션과 최대 12명까지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합니다.
 
Touchgrind BMX $4.99 (Universal)



자전거 묘기 게임 Touchgrind BMX는 출시된지 좀 된 Touchgrind를 기억하는 올드유저라면 얘기가 쉬워지겠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향상된 그래픽을 제공하며, My Replays에서는 자신이 플레이했던 것을 동영상으로 '다시보기' 할 수도 있습니다.

chopper 2 $2.99 (Universal)



iOS에 등록된 수도 없이 많은 게임중에 Chopper2 만한 게임도 흔치 않을겁니다. Chopper2는 미션수행 방식이 도입된 세련된 그래픽의 헬기 슈팅게임입니다. 애플TV를 이용한 에어플레이와 함께 FIFA 12 처럼 아이패드와도 연결하여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via)

이상 애플TV를 이용하여 화면 출력으로 즐길 수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정리였습니다. 이 외에도 알고 있는 에어플레이 연동 게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