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트윗봇(Tweetbot) 알림센터 푸쉬알림 활성화 하기

T.B 2012. 2. 16. 21:40


아이폰용에 이어 최근 아이패드용도 출시한 Tweetbot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트위터 앱입니다. 이 Tweetbot은 유료 앱으로 Free My Apps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기도 합니다.(2011.02.16 pm 10:11 현재 Tweetbot은 내려갔다고 합니다.) Tweetbot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UI의 편리성 보다는 '푸쉬알림'이 잘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푸쉬알림이 잘 되던 앱으로는 Twitbird Pro와 Global Push(구매한지 굉장히 오래전으로 당시 $5.99 별도로 내부결재 함)가 있었습니다만은, 요즘 Twitbird Pro의 푸쉬는 침묵 중 입니다.

그런데, 이 푸쉬알림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계신다는 트친님이 계셔서 따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아래는 트위터의 맨션이나 DM을 바로바로 알림센터에서 푸쉬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Tweetbot 설정 방법입니다.
(via) cf. 데스크탑용 TweetDeck 보다 약 5초정도 빠릅니다.

STEP1 Tweetbot 좌측 상단에서 Account 클릭 ☞ Accounts & Settings 
 Settings


STEP2  푸쉬알림 설정을 할 계정을 선택한 다음 ☞ Notifications에서 원하는 푸쉬알림을 활성화(ON) 시킵니다.
 


STEP3  SLEEP OPTIONS에서 푸쉬알림 시간 지정으로 원치 않는 시간에 푸쉬설정을 받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est Notifications System을 클릭 한 다음 정상적으로 푸쉬알림이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설정 > 알림'에서 알림센터에 등록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등록이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에 Tweetbot을 지정한 다음 알림센터에 등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트위터 알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공지한 이유로 DM도 받지 않습니다. 단, 데스크 앞에서 TweetDeck으로 접속해 있을 경우 실시간으로 맨션에 대한 답변은 드립니다만, 이 역시 DM은 잘 확인하지 않습니다. Tweetbot에서 푸쉬알림을 사용하는 경우 당연히 배터리 소모량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 보다 늘어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